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라이브방송 시즌 1 마지막-자일리톨과 입체조를 통한 구강건조증 예방법

by 렉텡귤러 2021. 7. 30.
반응형

지난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홍보글을 통해 이야기했듯이 이번 시즌 1 마지막 주제는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 자이리톨과 입체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어제, 그러니까 7월 29일 목요일 낮 12시 시즌 1 을 잘 마무리 하였고 저와 함게 인스타그램 라방을 진행해주시던 치과위생사 선생님께서 좋은 인연을 맺고 계시는 충치예방 연구회와 연계된 호치라는 회사에서 자일리톨 제품을 협찬도 해주셔서 저희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지지해주시고 참석해 주셨던 분들 중 추첨을 통해 자일리톨 캔디를 보내드릴 기회도 얻게 되었답니다.

 

성인의 경우 일일 침의 적정 분비량은 1~1.5 리터 가량 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분비된 침은 소화효소를 배출하고, 음식이 연하되어 넘어가는 윤활제 역할을 하며 입안의 음식물이나 세균을 씻어주는 자정작용까지 하는 고마운 존재입니다. 

그러니 침의 분비가 적어져 입안이 마르게 되는 구강건조증이 생기면 입안에 냄새가 생기고, 잇몸병과 충치가 훨씬 더 발생되기 쉬우며 ,더불어 소화불량가지 유발할 수 있어 구강이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실은 구강건조증 즉, 입마름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그중 수시로 물 마시기, 수분이 많이 함유된 야채와과일등을 수시로 섭취하기, 자일리톨 제품 복용하기, 구강근육을 움직여 침샘을 자극하는 입체조까지 이 모든 방법들을 병행해 줄때 구강건조증 예방률이 제일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dalkkotmom DH조유진

저역시 자일리톨 제품들 즉 곧 캔디 및 껌 등을 종류별로 받아볼 예정이기에 그 제품들에 대한 리뷰는 조만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체조 관련 정보는 는 예전에 제 블로그 글에서도 언급한 적이 있었기에 간단히 정리된 그림표만 다시 공유해 보겠습니다.

 

요즈음에는 마스크 덕분에 입아닝 건조해지기도 하지만 마스크를 쓰고 있기에 남들 신경 쓰지 않고 입체조를 하여 입안을 건조하지 않게 해 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구강건조증을 예방하여 더욱더 건강한 나날들이 이어지기를 바래봅니다.

 

 

 

2021.05.26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구강 세정제 리뷰] -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는 집이 아닌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어가면서 마스크로 인해 입 속의 공기가 원활히 통하지 않고 그로 인해 입냄새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4.05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 깊숙이 침투한지도 어느덧 1년이상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는 우리를 보호해주는 고마운 마스크와 함께해왔는데요. 마스크에게 고마운 마음도 크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