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책리뷰-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by 렉텡귤러 2021. 6. 25.
반응형

치과보험청구사3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인스타그램으로 친분을 쌓게 된 치과위생사 선생님 한 분을 통해 랜선 독서모임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된 그 독서모임이 새로운 랜선 독서모임 회원을 모집 한다는 인스타그램 공고를 보게 되었고 랜선 모임이면 한국이 아니어도 상관 없잖아!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지난 3월 한국에서 태국 입국 후 태국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태국 호텔에서 자가 격리 중에 그 모임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정북쌤 랜선 도서데이트-출처:정북쌤 인스타그램

제가 신청한 랜선 독서모임은 “정북쌤의 랜선 독서데이트 였으며 소수정예로 한 권의 책을 한달에 걸쳐 읽으며 매주 한 번 랜선으로 2시간여동안 그 주에 읽은 내용을 통해 느낀 점들을 소통하는 모임입니다.

정북쌤 랜선 독서데이트 모임 

지금은 두번 째 책을 함께 읽고 있는데 어찌나 재미있고 유익한지 모르겠어요.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서로의 생각과 느낌을 교류하고 있답니다.


랜선 독서모임의 첫번째 책으로 4월 중순부터 5월 중순까지는 3000번의 기업강의, CEO 700명과의 만남의 기회가 있었던 컨설팅 자문 회사의 대표인 한근태 라는 분의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라는 자기 개발서를 읽고 토론하여야 하였습니다.

실상 저는 자기의 길을 강요하는 듯한 문체 때문에 자기개발서를 그다지 좋아하는 사람은 아니었기에 저에게 이 책은 아주 흥미로운 책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책의 제목에서 수라는 단어가 블로그의 고수로 거듭나보자 하는 저의 마음에 훅 들어오더라구요.


이 책은 경지에 이른 사람, 즉 고수들 그들이 사는 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며 이 책의 저자가 고수들과의 만남을 통해 어떤 유익점을 얻었고 인생의 방향이 어찌 달라지게 되었는지가 나와 있습니다.

책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1장 고수로 가는 길
2장 고수, 그들이 사는 방식
3장 고수의 마음 관리
4장 고수의 생각법
5장 고수 사람을 얻다.


이 책을 읽으며 블로그를 막 시작하던 저의 상황이 자꾸 이입이 되더군요. 블로그 고수가 되려면 어찌해야 할까 어떤 점들을 고수들의 생활방식에서 배울 수 있을까 하구요.
제가 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라는 책을 통해 얻게 된 생각해볼 점들은 고수들은 지금,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감한 시작을 하는 사람들이며 자신의 생계, 즉 밥그릇을 걸만큼 절실함을 가져야 하며 다양한 시도와 문제 의식을 가지고 자신을 돌아보며 마니아처럼 철저히 빠져들어서 하는 다작을 통해 다듬어집니다.
또한 고수들은 스스로를 통제하는 자기 관리의 끝판왕들 이었으며 매일 다른 사람들과 밥을 먹을 만큼 여러분야에 시야를 넓힐 줄 아는 개방적인 사람들이었던 것입니다~

이 책을 통해 저는 피터드러커 라는 고수 한 명에 대해 자세히 알게되었습니다. 나는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가, 이를 위해 어떤 일을 해야하는가? 피터드러커는 끊임없이 이러한 질문을 던지면서 거기에 맞는 삶을 살았고 그 결과 경영학의 아버지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그의 주도적이고 적극적인 삶의 자세를 통해 저 역시 그러한 자세로 블로그를 써야겠다고 많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조만간 그의 저서도 읽어볼 예정입니다.

2021.01.13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에 도전!!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에 도전!!

저는 치과 위생사 입니다. 저는 12년 동안은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던 치과 위생사 입니다. 하지만 그 후 결혼과 해외 거주의 경험으로 인하여 간간히 했던 치과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도 대략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4.15 - [태국 생활기/태국 출입국 정보] - 태국 입국부터 태국 호텔 자가격리 여정기

태국 입국부터 태국 호텔 자가격리 여정기

앞선 포스팅에서는 태국 입국을 위한 준비 절차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태국입국 승인서와 코로나 음성 진단서를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잘 마치고나면 드디어 태국 입국을 하는 과정에 도달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