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기/태국 출입국 정보

태국 입국부터 태국 호텔 자가격리 여정기

by 렉텡귤러 2021. 4. 15.
반응형

 

 

태국 푸켓 뷰포인트

 

 

앞선 포스팅에서는 태국 입국을 위한 준비 절차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태국입국 승인서와 코로나 음성 진단서를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잘 마치고나면 드디어 태국 입국을 하는 과정에 도달하게 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제가 태국 입국을 하면서 지나온 과정들과 태국 입국 후 태국 자가격리 호텔에서 어떤 생활을 14일간 하였는지에 대해 써보겠습니다.


인천공항에서 태국으로 출국 절차.

이 과정은 여느 다른 해외 국가로 출국하는 과정과 거의 동일 합니다. 다만 출국 수속을 밟을 때에 태국 입국을 위해 준비했던 서류들을 꼼꼼히~ 아주 꼼꼼히 살펴보느라 출국수속 시간이 평소의 3배이상 걸린다는 점이 다른점 입니다.

 

태국 출국 수속시 항공사에서 확인하는 서류

1.영문 코로나 음성 진단서 원본(출발 72시간 이내 발급본)

2.여권-비자 또는 Apec card/ 무비자일 경우 왕복 티켓 소유

3.입국 허가서 Coe 원본-온라인 발급

4.여행자보험 가입증서

5.격리지정 호텔 예약 확인서

 

 

태국 출국 수속시 항공사 확인서류

 

 

위 서류들은 태국 입국 후 태국 공항에서도 여러 단계들에서 확인하는 것입니다.!!


태국 입국 후 태국 공항에서의 절차

이 과정이 실은 지루하고 오래 걸립니만 매우 긴장되고 중요한 과정입니다. 이 과정에서 이민국(Immgration) 직원의 권한으로 서류나 인터뷰 과정 중에 다시 한국으로 돌아가야 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한국 항공사 수속 과정중에 이 내용을 고지해 줍니다..

태국에 도착해서 비행기에서 내려서 안내하는 곳으로 가보면 사방 1m씩 간격을 띄운 채 의자들이 수십개가 놓여 있습니다. 그 곳에 도착 순서대로 앉으면 간호사들? 또는 간호관련업 종사자들? 같이 보이는 여성들이 보호복을 단단히 두르고 열 체크를 하며 준비해간 서류 검사를 합니다. 그리고 건강관련 체크 확인서를 하나씩 나누어 주며 적게 합니다. 영어, 또는 태국어로 적으면 됩니다.

이 내용을 다 적은 다음 내용 표기사항이 확인되고 나면 1차, 2차, 3차의 단계의 이민국 직원을 만나 간단한 인터뷰 및 서류 재 체크후 여권과 입국 확인서에에 이민국 도장을 받게 됩니다. 그러고 나서 입국 후 짐을 찾아 나가게 되면 끝~ 일줄 알았으나 나가자마자 각 태국 자가격리 호텔의  예약자 별로 다시 서류 간단 체크 후 또 같은 호텔 예약자들이 다 모일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모두 모이면 그때 각 호텔별로 준비된 차량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태국 호텔 자가격리

저는 태국 입국 자가격리 호텔을 선택할 때 싱크대와 전자레인지가 있고, 간단한 음식 조리가 가능한 시나몬 레지던스형 호텔로 선택을 했습니다.

 

 

방콕 시나몬 레지던스 형 호텔 룸
방콕 시나몬 레지던스 호텔 화장실
방콕 시나몬 레지던스 호텔 싱크대

 

자가격리시 보통 호텔에서 삼시세끼를 제공해 주는데 제가 선택한 시나몬 레지던스 호텔은 기본 태국식, 서양식이 선택 제공이 됩니다.

 

 

한식 또는 일식을 선택할 수 있는 호텔들의 비용은 더 비쌌기 때문에 그런 호텔을 선택하는 대신저는 캠핑용 인덕션과 냄비 간단한 인스턴트 조리식품 및 김치등을 챙겨갔습니다.

태국에서 호텔 자가격리를 하실 분들중 한식이 꼭 필수인 분들은 한식이 나오는 호텔을 선택 하시든가 아니면 저처럼 레지던스 형 호텔을 선택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역시 한국 라면은 진리

 

 

격리시 호텔에 상주해 있는 의료진에게 라인 어플을 통해 매일 온도 체크한 사진과 본인 몸의 상태를 보고하게 되어있습니다. 보고해야할 시간이 되면 라인으로 채팅 알람이 울립니다.

 

 

호텔내에서 코로나 검사하러 가는 길

 

 

 격리 기간 중에 2회의 코로나 PCR 진단검사가 시행됩니다. 음성 결과지를 받으며 격리 후 지내게 될 숙소에 증거로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꼭 잘 보관하셔야 합니다.

또한 호텔 룸서비스 및 여러 편의 사항들에 대한 문의는 호텔내 자가격리 대응팀 라인으로 실시간 문의가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전화로 얘기하다보면 못 알아 듣는 경우도 많은데 문자로 바로바로 소통이 되니 영어나 태국어 둘다 잘 못하시는 분들은 구글 번역이나 사전등을 이용하여 의사를 표현 하기가 더 쉬울거라 생각이 듭니다.

 

 

호텔내 자가격리 대응팀과의 라인 어플로 대화

 

 

격리기간 중에 물품을 지인에게 건네주는 것은 안되지만 지인이 물건을 호텔을 통해 저에게 전달하는 것은 되었습니다. 단, 이것은 호텔 규정마다 다르다고 하니 태국 자가격리 호텔 예약전 꼭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루하기만 할 줄 알았던 자가격리 시간을 블로그를 쓰며, 블로그를 통해 얻은 정보들과 함께 버티게 되었습니다. 여러 이웃님들이 소개해주신 책과 영화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이제 다음 태국관련 이야기부터는 정말 태국에서 제가 살아가는 진짜 태국 생활을 올리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2021.04.14 - [태국 생활기/태국 출입국 정보] - 코로나 시대 태국 입국이 가능하다구요?-태국 입국 방법

 

코로나 시대 태국 입국이 가능하다구요?-태국 입국 방법

이 험난한 코로나 시기에 제가 태국을 다시 들어가기로 결정하고 나서 태국 입국을 준비하는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에 들어가서 여러분들로부터 유용한 정보들을 얻고, 주한 태국 대사관 관련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