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백신 1차 접종 후기

by 렉텡귤러 2021. 7. 7.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환자가 어제 오늘 연일 1,000여명이 넘어가는 가운데 상당히 불안하고 걱정되는 나날들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도 현재 한국의 코로나 백신 접종 현황은 발빠르게 그리고 해외의 경우들에 비해 비교적 안정적으로 계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코로나 백신 접종 형황 -출처:다음
코로나백신접종현황-출처:질병관리청

저는 태국을 다시 나가야 하는 입장에 있기에 태국 입국시 도움이 될까하여 한국에 있을 때 코로나백신을 접종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6월에 코로나백신 아스트라제네카를 1차 접종하였습니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접종을 하였고 후기 또한 많이들 공유해주어서 저 역시 용기를 내어 코로나백신을 접종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네이버와 카카오톡 잔여백신 알람 어플을 통해 예약을 하였습니다. 예약을 성공하자마자 예약성공을 축하해주는 문자가 오더군요.ㅎㅎ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확인 문자

예약이 확인되어 병원을 방문하였고 기다리는 중에 떨리는 마음으로 병원에서 나누어 준 설문지를 작성하였습니다. 설문지 작성 후 얼마 지나지 않아 진료실에서 제 이름을 호명을 하였고 의사선생님과의 면담을 하였는데 의사선생님께서 “젊으신분이 백신 예약을 용케 잘 하셨네요. 그런데 젊은 여성분일수록 조금 더 아파요. 많이 아프면 타이레놀 드시고 그래도 아프면 내가 아직 젊은가보다 생각하시고 약을 먹은 후에도 고열이 나거나 이상 증상이 있으면 병원에 다시 내원 하세요.” 라고 하시며 겁을 잔뜩 주는 위로 같지 않은 위로를 해주시더군요. 그렇게 진료실을 나와 아스트라제네카백신 1차 접종을 하였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1차 접종

저는 주사 바늘 들어갈 때부터 무~우~척 아팠어요. 약이 들어갈때는 더더욱 아팠구요. 하지만 저랑 같이 접종을 한 저희 신랑은 주사 맞는 순간부터 하나도 안아팠다고 하더라구요. 주사를 맞고 나와서 20분 정도 병원에서 앉아있다가 가라고 하더라구요. 기다리는 중에도 질병관리청 국민비서 님게서 계속 문자를 주시더라구요. 접종이 완료가 되었다구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1차 접종 증명 문자

20분 뒤 간호사 선생님이 아스트라제네카 2차 접종 예약일을 8월달로 잡아주었고 그래서 태국을 들어가는 일도 8월 이후로 계획을 세워야 하는 상황에 놓이게 되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2차 접종 예약일 까지 친절히 문자가 오고 접종 확인서를 병원에서도 주었지만 질병관리청에서 그 확인서를 영문으로 다운 받을 수도 있다고 안내해주어서 태국 입국 시 그 확인서를 다운받아 가져갈 예정입니다. 혹시 8월 이후에 상황이 어찌 될지 모르지만 자가격리면제라도 시켜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접종 내역서

저는 맞은 날부터 일주일 정도는 팔이 너무 아프고 조금 어지럽고 속도 좀 메스껍더라구요. 다행히 고열은 나지 않아 병원에 방문은 하지 않았었습니다. 저희 신랑은 둘째날부터 고열이 나더니 타이레놀을 3일 내리 먹으니 열이 내리고 괜찮아지더라구요. 이때 의사선생님께서 젊은 여성이 더 아프다고 한 말이 생각이 나더라구요. 그러면서 조금 위로가 되더군요. 아 나 아직 젋구나 하고요. ㅎㅎ 지금은 평상시 컨디션으로 완전히 회복된 것 같습니다.

접종 확인서는 어플리케이션으로도 다운 받을 수 있었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접종확인 어플과 질병관리청에 이상 증세 신고하는 법을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2021.04.15 - [태국 생활기/태국 출입국 정보] - 태국 입국부터 태국 호텔 자가격리 여정기

 

태국 입국부터 태국 호텔 자가격리 여정기

앞선 포스팅에서는 태국 입국을 위한 준비 절차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태국입국 승인서와 코로나 음성 진단서를 받기까지 모든 과정을 잘 마치고나면 드디어 태국 입국을 하는 과정에 도달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4.05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 깊숙이 침투한지도 어느덧 1년이상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는 우리를 보호해주는 고마운 마스크와 함께해왔는데요. 마스크에게 고마운 마음도 크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44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