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비타민 중 치아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어떤 비타민일까요?

by 렉텡귤러 2022. 3. 19.
반응형

여러 종류의 영양 성분이 우리의 전신 건강에 더해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모든 영양소를 고루고루 섭취해야 합니다.

그 중 비타민도 치아를 위해 섭취해 주면 좋은데요.

그렇다면 어떤 비타민이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까요?


비타민D와 치아 건강의 연관성

비타민D는 전신 건강뿐 아니라 치아 건강에도 매우 중요합니다.

비타민D는 칼슘 및 인의 농도를 조절하는 역할을 함으로써 점차 나이가 들수록 근육이나 뼈 건강 및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또한 비타민 D는 특히 햇빛으로부터 피부에 합성할 수 있는 비타민으로써 우리의 치아 건강에도 보다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비타민 D는 주로 요즘같이 외부 활동을 잘 하지 않고 실내에서만 지내게 되면 햇빛으로부터 영향을 잘 받지 못해서 결국 부족하기 쉽게 됩니다.

그러니 요즘 시기에 맞춰 조심스럽고 적절한 외부 활동을 통해 비타민 D를 체내로 흡수하셔야 하겠습니다.


치아 건강을 위해 비타민D 함유된 음식을 섭취하자.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된 치즈를 섭취하게 되면 손상이 된 치아 표면이 튼튼해지고 석회화가 되는 것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D가 들어있는 배나 사과와 같은 단단한 과일들을 많이 섭취하게 된다면 타액의 분비의 촉진을 향상시켜 주게 됩니다.

당근 또한 우리의 입안 산성의 농도를 줄여주고 플라그가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더불어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된 미네랄워터를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되겠습니다.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된 음식인 연어도 우유보다 무려 8배나 많은 비타민D가 함유되어 있으니 부족한 비타민D를 채워주기에는 정말 좋은 음식 중 하나가 되겠습니다.

또한 표고버섯에도 비타민D가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밖에 우유, 계란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몸에 비타민D가 부족하게 된다면 충치가 생길 수 있고, 그에 더해서 치아가 누렇게 변색되고 약해질 수가 있습니다.

더불어 비타민D는 우리의 잇몸 세균의 침입을 막아주는 역할을 해주어 잇몸 질환을 예방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우리의 치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D를 꾸준히 섭취하시면서 건강한 치아관리를 위해서 노력하시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2022.03.14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코로나 19 오미크론 재택 치료 시 구비하면 좋은 상비약은?

 

코로나 19 오미크론 재택 치료 시 구비하면 좋은 상비약은?

최근 대한민국의 오미크론의 확진자 수가 20만명을 훌쩍 넘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에 더해 정부 발표에 따르면 3월부터는 확진자의 동거가족은 백신 접종 여부와 상관없이 자기격리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