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치과 비급여 치료비용 비교하는 방법이 있다?

by 렉텡귤러 2022. 3. 27.
반응형

얼마전 제가 열어 둔 것도 잊고 있었던 오픈 채팅으로 메시지가 갑자기 와서 놀란 적이 있었어요.

치과 치료비와 진단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하고 싶으셨던 어떤 분께서 제 카카오뷰 채널을 보시다가 연락을 주신 것 같았어요.

이미 여러 병원에서 치료를 위해 진단을 받으셨는데 병원마다 진단 내용과 치료 비용이 다 달라서 고민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내주셨어요.

한 참 톡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다 보니 그분의 상황에서 이런 치료 비용이 맞는지 어떻게 선택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실 것 같더라구요.

치과는 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는 치료라면 같은 상황과 같은 시기에는 비슷한 비용이 청구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는 진료인 치과 비급여 진료는 치료비가 상식적인 비용의 틀 안에서는 벗어나지는 않더라도 소소하게는 천차만별인 경우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오늘은 포스팅을 통해 치과계 종사자가 아니어도 치과 비급여 진료비를 대략적으로 알아보고 비교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치과 비급여 진료비용 알아보는 방법

포털 검색창에 통계청을 검색해보세요.

대한민국은 국민의 알 권리를 중요시하는 나라이기에 통계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정보들이 매우 많습니다.

치과 비급여 치료 비용도 마찬가지로 통계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답니다.

https://kostat.go.kr/portal/korea/index.action

 

통계청

자주찾는 서비스펼쳐보기+

kostat.go.kr

통계청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줍니다.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과정 없이도 확인 하 실 수 있답니다.

국가통계포털 탭을 클릭해 주세요.

그 후 검색창에 치과 비급여 라고 검색어를 입력해주세요.

치과 비급여 라고 입력 후 검색 탭을 누르시면 치과병원 비급여 진료비용과, 치과의원 비급여 진료비용의 내역이 검색이 됩니다.

보통의 우리는 치과 병원보다는 치과 의원을 더 많이 방문하기에 치과 의원 비급여 진료비용을 탭하여 보세요.

결과 탭을 쭉 내려 보다가 보면 치과 비급여 진료 비용 내역에서 치과보철료와 치과처치수술료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치과 비급여 치료 비용은 최고비용, 최저비용, 중간(평균)비용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이 비용은 추가적인 다른 처치 비용을 제외한 치과보철치료 비용이나 치료 자체의 비용만 나와 있는 것입니다.

더불어 이 탭에서 지역별 치과 비급여 치료비 차이도 통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치과에 치료를 위해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치료 비용을 미리 알아보고 싶거나 치과에서 치료 진단 계획을 듣고 이 비용이 적당한 비용인지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참고를 위해 통계청 홈페이지에서 이 내용을 확인 해 보시기를 권해드려요.

하지만 치아 상태 마다 치료 조간이 달라서 조금의 비용 가감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꼭 감안해 주셔야 함은 잊지 말아주세요.

 

 

2021.01.28 - [치과 치료 상식/레진 치료] - 앞니 레진치료의 종류와 비용은?

 

앞니 레진치료의 종류와 비용은?

레진은 자연스러운 치아 색을 낼 수 있는 아주 좋은 치과용 충전재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금니 뿐 아니라 미관상으로도 중요한 앞니를 치료 할 때에도 많이 쓰입니다. 따라서 오늘은 앞니 레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