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났어요!!-애드센스 RPM수익

by 렉텡귤러 2021. 4. 10.
반응형

애드센스 계정에 가입 후 3번의 애드고시를 치르고 나서 애드센스 승인 메일을 받고 뛸듯이 기뻤던 나날을 보낸지 어언 열흘이상이 되어갑니다.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서 인지 승인의 기쁨은 이제 좀 사그라들었구요. 기쁨 대신에 왜 때문에 나는 애드센스 수익이 나지 않는가!! 하고 조바심이 슬슬 고개를 들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얼마전에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아주~아주~ 미세한 변화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애드센스 수익란의 숫자가 하나 변해있었던 것입니다.

 

애드센스 수익

 

얼마되지 않는 진짜 작은 수익이지만 이게 꿈인가 생시인가 눈을 비벼 보고 기쁨의 소리를 지르기도 잠시 조금 더 회면을 내려서 확인해보니 광고 클릭으로 인한 애드센스 수익이 아니라 애드센스 RPM 수익이었던 것입니다.

 

 

오잉? 애드센스 초보자인 저에게 생소한 이름 RPM은 또 무슨 의미인가.. 애드센스 홈 이곳 저곳을 방황하다가 이러한 설명을 발견하게 됩니다.

 

애드센스 RPM수익의 의미-출처:애드센스 홈페이지

 

아직 완전히 이해가 되지 않아서 여러 애드센스 수익 고수님들의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아서 이해를 더 명확히 할 수 있었습니다.

애드센스 RPM으로 인한 수익으로 광고 클릭이 없는 수익은 CPM이라고 하며 노출 횟수에 따른 일정한 광고료를 받는 유형인데 보통 1000회 노출시 0.01달러의 수익이 발생한다고 보면 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리고 제가 하나 더 놀랐던 점은 왜 잔고에는 0 으로 표시되어있지? 애드센스 RPM으로 인한 수익은 잔고에 포함이 안되는건가? 아니면 뭔가 오류가 있는 것인가? 하며 또 근심을 안고 고수님들의 블로그에서 도움을 받기를 현재달의 예상 수익은 애드센스 수익 잔고에 포함되지 않으며 애드센스 잔고는 매월 초 지난달의 예상 수익이 더해 지면서 갱신 된다는 점을 알게 되고는 새가슴을 쓸어내렸답니다.

 

이상 애드센스 수익과 관련해서 제가 궁금했던 점들의 이해가 저 스스로는 풀렸다고 생각하는데 제가 이해한 이 내용이 맞겠지요? 혹여 더 설명해주고 싶거나 제 이해가 틀렸거나 하면 댓글로 도움을 주세요 애드센스 고수님들.!!

 

2021.04.02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저도 드디어 써봅니다-애드센스 승인 후기

 

저도 드디어 써봅니다-애드센스 승인 후기

장장 3개월의 긴 여정이었습니다. 처음엔 호기롭게도 나는 금방 승인 받을 자신이 있다며 떵떵거렸더랬지요. 그러나 그것은 경기도 오산, 아니아니 큰 오산이었습니다. 남들은 다 금방 쉽게 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