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라벨링

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AIDE 2급 자격증 교육과정

by 렉텡귤러 2022. 7. 18.
반응형

제블로그를 통해서 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중급 과정까지 이수하고 수료증까지 발급받았다고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교육을 이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모집된 국내 포털 그룹에서 모집했던 재택근무 공고에 응시하였고 올해 2022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일을 계속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업무와 수익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상태로 즐겁게 일을 하고 있답니다.

올해 2022년 5월에 크라우드웍스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데이터라벨링 교육 외에 별도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자격증 즉 AIDE 자격증 과정을 추가 오픈하였습니다.
오늘은 이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1.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AIDE 2급 자격증이란?

학습 데이터는 인공지능 기술의 정확성과 숙련도를 결정짓는 핵심이기 때문에 데이터 라벨러의 전문성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AIDE 자격증은 데이터 라벨러의 전문성을 보증하는 자격증으로 크라우드웍스에서 한국인공지능협회와 함께 해당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자격증은 500여개의 데이터 라벨링 업체가 활용하는 자격증입니다.
이 자격증의 시험 구성은 필기 20문제와 실기 30문제로 이루어집니다.


2.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AIDE 2급 자격증 교육과정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AIDE 2급 자격증은 총 3가지 교육과정으로 나누어 집니다.
첫번째는 데이터 라벨링 초보자를 위한 교육과정으로 기초 이론 4가지의 강의와 13개의 실습을 통한 전문 데이터 라벨러로 발돋움을 하도록 돕는 AIDE 2급 풀패키지 과정이 있습니다.

두번째 과정은 내일배움 카드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수료한 실력자라면 새로운 인공지능 이론4과목과 5과목의 실습과정을 듣고 전문가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하는 AIDE 2급 패키지 과정입니다.

세번째는 국민내일배움카드로 데이터라벨링 교육 중급 과정까지 모두 수료한 사람을 위한 인공지능 이론 4과목을 수료하는 마스터 심화 과정인 AIDE 2급 중급 패키지 과정입니다.

저의 경우는 내일배움카드로 데이터라벨링 중급 과정까지 수료하였기에 인공지능 이론 4과목만 더 수강하면 되는 세번째 과정인 AIDE 2급 중급 패키지 과정을 수강하면 되는 것입니다.
현재 크라우드웍스에서는 교육과정 오픈 특가 행사도 함께 시행하고 있답니다.


3.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AIDE 2급 자격증 왜 필요할까?

자격증을 취득 후 크라우드웍스 프로필에 자격증을 등록하면 전문가 배지가 발급되며 그 배지를 통해서 더 많은 프로젝트 업무에 지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 자격증은 한국인공지능협회가 발급하는 자격증이기 때문에 자격증 취득 후 데이터라벨러로서의 전문성을 입증합니다.
현재 이 자격증을 활용 가능한 인공지능 가공 업체는 550여개로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늘어가는 추세입니다.


저는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통해 알게된 크라우드웍스에서 장기 프로젝트 업무에 참여하고 만족도 높은 재택 업무를 현재 수행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저의 커리어를 쌓아 가고 싶어졌습니다.

따라서 4과목만 40,000원이 비용을 지불하여 교육을 수강하면 되기에 이 교육과정을 듣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앞으로 교육 과정 접수 및 수강방법 등등을 이어서 자세히 포스팅해 나가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3.23 - [크라우드웍스] - 크라우드웍스 모집공고에 합격 후 재택으로 편안하게 근무하는 노하우 공개합니다.

크라우드웍스 모집공고에 합격 후 재택으로 편안하게 근무하는 노하우 공개합니다.

그동안 여러 포스팅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와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