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오스템 임플란트 4년 연속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

by 렉텡귤러 2022. 2. 28.
반응형

현재 오스템 횡령 및 오스템 주가조작 혐의로 골치를 앓고 있는 오스템 임플란트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굳건한 국내 1위 임플란트의 자리를 자켜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지난 2017년부터 연속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 1위를 달성

서울대치과병원 치과혁신 의료기기실증지원센터 부센터장 겸 사용적합성 테스트센터장 김봉주 교수가 최근 발표한 ‘2020년 글로벌 임플란트 판매량 조사 결과에 따르면, 오스템임플란트가 판매 수량 4727309개를 달성하며, 이 부문 세계 1위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김봉주 교수는 ‘Dental Implants Competitor Insights Global 2020: Millennium Research Group’ ‘Dental Implants AND Prosthetics Market Forecast to 2021’ 등에 발표된 자료와 주요 글로벌 임플란트 기업의 공시 자료 등을 기반으로 조사를 진행했는데 오스템임플란트의 판매량은 472만개로 세계 2위 기업보다 140만개 이상 많은 것으로 분석됩니다.

김봉주 교수가 조사한 자료에 의하면 오스템임플란트는 2017부터 2020년까지 4년 연속 임플란트 판매량 1위를 유지해왔습니다.

김봉주 교수는오스템의 임플란트 판매량 평균 성장률이 20% 이상인 걸 고려하면, 2021년에도 오스템이 임플란트 판매량 세계1위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연간 650만 세트 생산 시설 보유

4년 연속 판매량 1위에 오른 것과 관련 오스템임플란트는시장을 선도하는 기술력우수한 품질임플란트 임상교육글로벌 영업망 등을 비결로 꼽았습니다.

오스템은 설립 초기부터 고품질 임플란트 개발을 위해 R&D와 품질개선에 아낌없는 투자를 해왔다. 매년 매출액의 11% 이상을 R&D에 투자하고 있으며, 연구소 9000, 실험실 3000평 규모의 치과계 세계 최고 수준의 연구시설을 확보하고 있다. 이 곳에서 근무하는 연구 인력만 500명이 넘습니다.

또 세계 최대 임플란트 생산시설과 조직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도 주목할 만한 차별점입니다.

한국을 비롯해 세계 최대 임플란트 시장으로 꼽히는 미국, 중국에 글로벌 생산기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연간 1650만 세트를 생산할 수 있는 첨단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스템 관계자는최첨단 생산 자동화 시스템, 전수검사 시스템, 공정별 품질 추적 시스템 등 엄격한 품질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GMP 인증 국제 표준보다 100배 높은 수준의 생산 공정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을 하고있습니다.

실제 오스템 임플란트는 덴티움, 네오, 디오나비 임플란트 등 국내 타 업체 임플란트와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국내시장 점유율 50%를 유지하며 독보적 1위 임플란트 기업으로 자리를 굳건히 하고 있습니다.


올해 해외시장 공략 더 가속화

오스템임플란트는 또한 임플란트 임상교육을 통해 국내외 치과의사 임상발전과 임플란트 시술 대중화에 크게 공헌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임플란트 시술이 보편적이지 않았던 2000년대 초반, 임상연수 센터를 설립하고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본격 시작한 이후 현재까지 오스템임플란트의 임상교육을 이수한 치과의사는 전 세계적으로 10만명이 넘습니다.

오프라인 교육뿐만 아니라, 온라인 임상교육 시스템을 구축해 코로나 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전 세계 치과의사들이 양질의 임상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기도 합니다.

오스템은 현재 29개국 30개 해외법인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올해도 스페인을 비롯한 5개국 이상의 해외시장에 추가로 진출할 계획이어서 해외시장 공략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고품질 임플란트 기반 직접 영업조직을 통한 현지 밀착 서비스, 양질의 치과의사 임상교육을 통해 글로벌 임플란트 판매량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2위와의 격차 역시 더 벌어질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보고 있습니다.


 

비록 지금 자금 횡령 문제와 주가 때문에 주어진 안 좋은 시선을 단시간에 거두기는 어렵겠지만 현재 오스템 임플란트에 업을 걸고 일하는 4천명의 넘는 임직원들과 오스템 임플란트로 임플란트 수술을 받은, 그리고 수술을 앞둔 많은 환자들을 위해 더욱 더 질 좋은 제품 개발과 판매 성과를 내가 위해 더욱 정진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투명한 재무 관계도 물론 정진해야 할 내용에 포함되겠지요.

 

2021.05.01 -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 국산 임플란트 소개-1.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오스템 임플란트

 

국산 임플란트 소개-1.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오스템 임플란트

임플란트 하면 다들 고가의 치료비용이 필요한 치과치료라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제가 처음 치과 위생사 일을 시작한 2003년에는 수입 임플란트 가격이 하나당 3,800,000원에 뼈이식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