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나이대별 임플란트 고려사항 10대도 임플란트 가능할까요?

by 렉텡귤러 2022. 4. 20.
반응형

치주 질환, 충치, 치아 파절 다양한 경우로 인해 빠진 자연치아를 대체할 있는 대표적인 방법은 임플란트입니다.

치주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은 중장년층 뿐만 아니라 사고 등으로 치아가 손상된 젊은 층도 임플란트에 관심이 많습니다.

따라서 나이대별 임플란트 고려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 청소년도 임플란트가 가능할까?

사고 외부적인 요인으로 안타깝게도 10 청소년기에 영구치가 손상되는 경우가 있지요.

경우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치과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성장기에는 임플란트 시술을 권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치아가 성장하며 위치가 변하고, 잇몸뼈의 성장도 예측하기 어려워 고정된 임플란트 보철물 모양이 부자연스러워질 있기 때문입니다.

청소년기에 치아가 부서지거나 상했다면 무조건 임플란트를 진행하기보다 브릿지를 이용해 벌어짐을 막는 치료를 먼저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성장이 끝난 성인이 돼서 임플란트를 식립할 결정하는 것이 추천되는 방법입니다.


 

20·30, 바쁜 그대들은 당일 임플란트 치료도 가능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20~30 젊은 층은 치료를 위해 치과를 여러 가는 시간을 내기 힘들어 치과 치료에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지요.

이때 발치 즉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방법을 고려할 있습니다.

이런 방법은 발치, 인공 뿌리인 임플란트 식립까지 치료 시간을 최대한 단축해 시간적인 부담을 줄일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방법은 누구나 가능한 방법은 아닙니다.

잇몸 건강이 양호하고, 잇몸뼈가 충분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만 고려할 있습니다.

따라서 당일에 진행되는 임플란트 치료는 사전에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잇몸뼈 상태 정밀 검사 시행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장년, 임플란트 식립 뼈이식 필요 가능성 높아

, 장년 치아 상실의 가장 원인은 잇몸 질환입니다.

잇몸질환, 치주질환은 연령 증가에 따라 발병률이 증가하는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20 치주질환 환자  50대가 22.4%(291만명) 가장 많았고60(19.6%) 뒤를 이었습니다.

어르신들의 경우 잇몸뼈가 약한 경우가 많은데, 적절한 치료 시기를 놓치면 잇몸뼈가 녹아내려 임플란트를 식립할 뼈의 양이 부족해지고 이때 잇몸 이식을 진행하게 됩니다.

임플란트 치료 뼈를 이식하게 되면 이식한 뼈가 단단하게 굳을 때까지 3~6개월 정도 기간이 필요하고, 복잡한 과정을 거치는 만큼 사전에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해 자신에게 맞는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연령대별로 임플란트 치료를 위해 고려해야 상황을 숙지하고 계신다면 혹여라도 치료가 필요할 더욱 신중히 치료를 결정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2022.01.14 -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 임플란트 1차 수술과정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 1차 수술과정 어떻게 될까?

임플란트는 빠진 치아를 대신하는 인공치아로 자연치아의 기능과 형태를 회복하도록 하는 술식입니다. 치아는 저절로 재생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임플란트는 치아가 빠졌을 때 중요한 치료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