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코로나 바이러스를 물리치는 껌이 있다?

by 렉텡귤러 2021. 12. 6.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대 유행하고 있는지도 어느덧 2년이 다 되어갑니다. 아직도 마스크를 벗지 못하는 생활에 이제는 많이들 지쳐가고 있는데요 제발 빠른 시일 안에 코로나가 종식이 되었다는 희망의 소식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우리에게는 희망이 있습니다.

현재 세계 곳곳에서 백신과 치료제 개발소식이 들려오고 있기 때문이지요.

이 또한 개발에 박차가 가해져서 어서 상용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우리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가 사그라질 때까지 개개인 스스로가 코로나 바이러스에 슬기롭게 대처해야 할 것입니다.

그 코로나 바이러스 대처 방법 중에 오늘은 껌을 씹는 일이 입 속에 사는 바이러스를 걸러내 준다는 소식이 있어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코로나 19 바이러스를 걸러내고 잡는 껌?

미국의 펜실베니아 대학의 연구진이 새로운 코로나 19 바이러스 예방법을 발견했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그 연구진은 코로나 바이러스 입자를 포획하는 껌을 발견하였습니다.

과학저널인 Molecular Therapy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해당 연구진이 현재 실험하고 있는 껌은 입안 침 속 코로나 바이러스 입자를 포획하는 일종의 그물과도 같은 껌이라고 합니다.

껌으로 침 속의 코로나 바이러스 양을 제한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말하고 숨쉬거나 기침할 때 바이러스 확산을 차단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껌에는 안지오텐신 전환효소인 ACE2 라는 성분의 복제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효소 복제물이 중요한 이유는 이유는 코로나 바이러스는 ACE2 수용체와 결합해야 세포안으로 들어갈수가 있는데 이 껌에 ACE2 복재물이 들어있어 코로나 바이러스가 껌에 달라 붙을 수 있게 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실험결과 이 껌을 씹고 바이러스의 양이 9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껌을 씹어도 ACE 입자가 손상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껌의 맛과 식감은 일반 껌과 같고 상온에서 수년간 보관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해당 연구진은 이 껌으로 바이러스 양을 줄이면 코로나 백신 접종 효과가 배가 될 것이라며 아직 백신이

공급되지 않은 나라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현재로서는 백신 접종이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지만 이 껌이 상용화가 된다면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제한하는데 큰 효과가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1.10.15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코로나백신 예방접종 후 치과치료 받아도 될까요?

 

코로나백신 예방접종 후 치과치료 받아도 될까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우리의 생활에도 많은 변화가 필요한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언제쯤 코로나 바이러스를 독감처럼 여기며 지낼 수 있을까 하며 움츠리고만 있을 수는 없겠지요.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