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기타 구강위생관리 용품

핑거웨티-손가락에 끼워쓰는 1회용 구강티슈 칫솔 추천

by 렉텡귤러 2021. 11. 11.
반응형

전 세계를 덮쳤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우리의 생활 깊숙이 들어 온지도 거의 1년 10개월 이상의 시간이 흘러간 듯합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는 코로나 예방 백신 접종 및 사회적 거리두기 등을 비롯해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우리를 지키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마스크속 우리의 구강 건강을 지키는 일에도 깨어 있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최근 제가 알게 된 핑거웨티 라는 손가락 골무형 구강티슈, 또는 손가락 골무형 1회용 칫솔이 우리의 구강 건강을 지켜줄 수 있는 또 하나의 무기가 될 듯하여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핑거웨티란?

핑거웨티는 손가락에 끼워 사용하는 구강세척 및 마사지 시트, 즉 쉽게 이야기 하자면 손가락 골무형 구강 티슈, 또는 손가락 골무형 일회용 칫솔입니다.
골무처럼 손가락에 끼워서 사용하기 때문에 손가락의 예민한 감각을 이용해 치아와 잇몸을 세척하고 맛사지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치아가 없는 틀니환자나 유아의 경우 구강점막조직이 약하고 민감해 거친 칫솔 및 삼킬 우려가 있는 치약등을 이용해 구강점막을 세척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아서 그럴 경우에 거즈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손가락에서 미끄러지고 입안 깊숙한 곳을 꼼꼼하게 세척하기 어렵습니다.
핑거웨티는 예민한 손가락의 감각을 이용하여 입 속의 닿기 어려운 곳의 세척뿐 아니라 마시지까지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핑거웨티의 특징

1.촉촉한 습윤성으로 구강점막조직에 무리한 자극을 주지 않습니다.
2.이중구조의 엠보싱 시트로 쉽게 찢어지거나 하지 않고 세척력이 뛰어납니다.
3.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효과가 뛰어납니다.
4.자일리톨 성분의 함유로 타액분비, 세균조절 및 충치예방효과가 있습니다.
5.멘톨 성분 함유로 핑거웨티 사용 후 상쾌한 청량감이 뛰어납니다.
6.인공향료나 알콜을 함유하고 있지 않아 삼켜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핑거웨티 사용 대상자

1.치아가 없는 무치악의 틀니 사용자
2.섭식 장애가 있거나 손을 쓸 수 없는 중증질환자
3.손이 자유롭지 못한 장애인
4.젖먹이 아이들을 제외한 유아(어린이)
5.잇몸및 치아가 예민한 임신부
6.물이 없는 상황에서도 치아와 구강 조직을 닦아내고 싶은 사람

특히 섭식 장애가 있는 경우 즉 특정 질환에 의해 음식을 씹을 수 없는 경우나 지능에 장애가 있는 사람들은 가장 좋은 구강내 자극 방법인 음식을 씹는 섭식 기능을 할 수 없기에 뇌의 활성도가 낮아서 전신 건강의 활력도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 경우 핑거웨티를 사용하면 손가락의 감각을 이용해 입안을 꼼꼼히 자극하여 음식을 삼키는 기능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경우에도 뇌혈류가 증가하고 뇌의 기능이 활성화되는데 도움이 되어 뇌 건강, 및 전신 건강에도 도움이 됩니다.
또한 보호자가 옆에서 케어를 해주어야 하는 고령의 노인이나 더불어 유아, 어린이의 경우 하루 세 번 칫솔질을 하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보호자가 핑거웨티를 사용하여 그들의 구강 건강을 관리 해 줄 수 있습니다.


핑거웨티 판매가격

손가락 골무형 구강티슈, 손가락 골무형 1회용 칫솔인 핑거웨티의 정식 수입 판매처인 ㈜오스코 홈페이지에서 판매하고 있는 판매가는 13,000원 입니다.

사진 출처: (주)오스코 홈페이지

또한 오스코 홈페이지까지 따로 찾아가지 않아도 구입 가능하도록 쿠팡에서도 현재 핑계웨티 구강 티슈를 판매하고 있으며 쿠팡에서의 현재 판매가는 14,000원 입니다.


핑거웨티 실제 사용 후기

우선 제 예상보다 멘톨에 의한 청량감이나 상쾌함이 강하여서 입안이 텁텁한 경우에 닦아내면 그러한 느낌을 해소하는데 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멘톨의 청량감이 어른에게는 강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멘톨의 살짝 화한 느낌이 아주 어린 아이들에게는 민감하게 느껴질 수 있기에 젖먹이 아이나 아주 어린 아이들이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어보였습니다.

제가 사용할 때에는 물티슈처럼 쏙쏙 뽑아 쓸 수 있는 편리성과 휴대성이 큰 장점으로 다가왔습니다.

비행기를 타거나 차량을 이용해 장시간 움직이는 경우가 많은 저 같은 경우에 휴대성과 편리성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더불어 손가락에 끼워 쓰기 때문에 입안의 곡선을 따라 닦는 것이 정말 쉬웠습니다.

중증환자, 노인, 장애인 유아나 어린이 뿐 아니라 저와 같은 일반인이 쓰기에도 참 괜찮은 상품인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2021.05.26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구강 세정제 리뷰] -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는 집이 아닌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어가면서 마스크로 인해 입 속의 공기가 원활히 통하지 않고 그로 인해 입냄새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7.30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라이브방송 시즌 1 마지막-자일리톨과 입체조를 통한 구강건조증 예방법

라이브방송 시즌 1 마지막-자일리톨과 입체조를 통한 구강건조증 예방법

지난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홍보글을 통해 이야기했듯이 이번 시즌 1 마지막 주제는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 자이리톨과 입체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어제, 그러니까 7월 29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