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기타 구강위생관리 용품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 2세대 ME0701 내돈내산 리뷰

by 렉텡귤러 2021. 11. 28.
반응형

워터픽이란 넓은 의미로는 치아에 고압의 물을 분사 시켜서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해주는 구강관리 보조용품을 가리킵니다.
허나 원래 워터픽이라는 구강관리보조용품이 상품으로 나와있으며 특정회사의 상품명이지만 통상적으로 위의 설명되어진 의미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일컬을 때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이제 저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제 잇몸의 노화가 시작되어 잇몸이 조금씩 내려가고 치아 사이의 공간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증상의 일환으로 치아 사이 공간에 음식물이 잘 끼게 되더라구요.
칫솔질 만으로는 제거에 한계가 있어서 워터픽을 사용해보자 마음먹었고 그 중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샤오미 미지아워터픽2세대ME0701 을 구입하여 사용해 보고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0701의 특징

1.강력한 수압
분당 1400회 고주파의 진동으로 잇몸과 치아 사이사이 음식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줍니다.
2.배터리 안정 시스템
45일 장시간 사용이 가능한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배터리 잔량이 부족한 상태에서도 안정적인 수압을 유지하며 작동합니다. 충전 후에는 다시 파워풀한 수압으로 돌아옵니다.
3.네개의 노즐
0.6mm의 가는 4가지의 노즐로 다양한 위치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구강내를 빠짐없이 깨끗이 세정합니다.

4.안전 기준 적합
미국 FDA표준제품이며 FDA식약품 안전표준 제품입니다.
5.스마트한 4단 세정모드
강력모드, 표준모드, 예민모드, 펄스모드의 총 4가지 모드로 구강을 세정 할 수 있습니다.

6.스마트한 타이머기능
사용 후에 2분 뒤 자동으로 멈추어 기기가 과열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7.대용량의 물탱크
200ml의 대용량 물탱크에 한 번 물 주입으로 만족스러운 세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물탱크가 분리되어 손쉽게 세척할 수 있습니다.
8.휴대하기 좋은 디자인
슬림한 디자인에, 충전하여 무선으로 이용이 가능하기에 또한 노즐을 함께 수납할 수 있는 노즐수납함도 있어서 여행시에도 휴대용으로 가방에 쏙 넣어서 가지고 다닐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0701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원하는 노즐을 끼우고 물통에 물을 넣고 본체와 물통을 잘 결합한 다음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여 치아 사이나 잇몸에 수직으로 물 줄기가 맞도록 위치시킨 후 전원을 켜면 됩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0701 사용시 주의사항

모든 워터픽 사용시 주의사항이자 워터픽의 단점을 꼽아보자면 사용시에 물줄기의 압력이 비교적 세기 때문에 반드시 세면대에 얼굴을 대고 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물이 사방으로 튀게 되더라구요.
또한 워터픽으로는 치면세균막을 제거를 할 수는 없기에 반드시 칫솔질 후 사용하여야 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0701 가격

저는 태국에 있을 때 구입한거라 태국돈으로 500바트(한화로 약 18,000) 정도에 구매했던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는 다음 쇼핑하우에 검색한 결과 가격은 16,000원 에서 30,000원대까지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0701 사용 후기

제가 사용해본 느낌은 강력모드는 물이 너무 세게, 그리고 쉴틈 없이 나오는 듯한 느낌이라 워터픽 사용 초보자라면 처음에는 진동도 약하고 물 줄기가 일정 시간 끊어져서 나오는 펄스모드로 사용해야 할 듯 했습니다. 그리고 일반 표준 팁보다 고무팁이 끼워져서 물이 더 얇게 분사되는 치주머니 노즐로 사용하니 물줄기가 제가 사용하기에는 적당하니 편안하더라구요.

또한 사용후에는 개운함이 정말 느껴졌습니다.
특히 피곤해서 컨티션이 안 좋으면 저는 잇몸이 간질거리고 불편해지는데 그럴 때에 일반 물에 리스테린이나 가그린 같은 구강세정제를 조금 섞어서 칫솔질 후 마무리로 해주니 상쾌하고 개운하게 다음날을 맞을 수가 있더라구요.


교정 중이라서 입안에 교정 장치가 부착되어 있으신 분들이나 저처럼 잇몸 사이 공간이 드러나서 음식물이 잘 끼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정말 좋을 듯한 가성비갑 제품이라 생각이 듭니다.


2021.05.26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구강 세정제 리뷰] -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는 집이 아닌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어가면서 마스크로 인해 입 속의 공기가 원활히 통하지 않고 그로 인해 입냄새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