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구강 상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칫솔, 루셀로 칫솔 리뷰

by 렉텡귤러 2021. 10. 28.
반응형

제가 루셀로 칫솔을 알게 된 것은 올해 초 지씨코리아 회원 가입을 하면서 지씨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였습니다.

루셀로 칫솔은 나 자신의 구강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서 타입별로 골라서 사용할 수 있는 칫솔입니다. 말그대로 개인 맞춤형 칫솔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루셀로 칫솔의 특징

루셀로(Ruscello)는 이탈리아어로 시냇물이라는 뜻입니다. 칫솔의 이름에서도 알려주듯이 루셀로 칫솔의 모양 또한 일반 칫솔처럼 일직선이 아닌 흐르는 듯한 곡선의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루셀로 칫솔은 다양한 구강 상태에 따라서 칫솔모의 강도 조절뿐 아니라 칫솔모의 디자인까지 고려한 칫솔 제품으로 칫솔 사용자 스스로가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한 칫솔입니다.


루셀로 칫솔의 형태

사진출처:지씨 코리아 홈페이지

1.칫솔모 부분
칫솔모의 끝이 라운드 형태로 컷팅된 긴 칫솔모와 짧은 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의 긴 앞부분은 치아와 치아 사이 인접면과, 구강내의 맨 안쪽 어금니 뒷부분을 집중적으로 닦을 수 있습니다.
칫솔모가 달린 칫솔 머리 부분이 작은편이기에 입 안에서 움직임이 쉬운 편입니다.


2.칫솔 목 부분
약 80mm인 칫솔 목 부분은 길고 완만한 커브 형태로 되어서 어금니와 앞니 모두에 칫솔이 도달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3.칫솔 몸통 부분
잘 미끄러지지 않도록 부착된 러버그립으로 칫솔질시 방향 전환 할 때 미끄러지지 않고 잡기 쉬웠으며 물결 같은 커브 형태의 칫솔 몸통 부분 또한 부드럽게 손에 칫솔을 쥐기가 쉬워 어금니 부분까지 칫솔이 잘 닿도록 하였습니다.


루셀로 칫솔의 종류

루셀로 칫솔의 종류는 건강한 잇몸의 일반 성인용Ruscello Basic1(B-10M/B-10S), 건강한잇몸의10대 청소년 및 손이 작은 여성용Ruscello Basic2(B-20M/B-20S), 잇몸염증과 잇몸병에 이환된 성인용Ruscello perio1(P-10M/P-10S), 잇몸염증과 잇몸병이 있는 청소년과 여성용Ruscello perio2(P-20M/P-20S), 임플란트 수술, 잇몸수술 등 각종 외과 수술 등을 한 환자용Ruscello operation(OP-10) 으로 나누어 집니다.

사진 출처:지씨코리아 홈페이지

루셀로 칫솔 가격

현재 루셀로 칫솔의 가격은 인터넷으로 주문 구입시 개당 4,000원 정도이며 5개가 들어있는 1Box를 구입했을 시 18,000원 선으로 판매되어지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다음 쇼핑하우

루셀로 칫솔 실제 사용 후기

칫솔모의 강도도 중약 강도로 적당하고 손잡이의 곡선이 처음에는 어색했으나 사용을 여러 번 해본 결과 어금니쪽으로 칫솔이 들어가서 도달하는 각도가 편리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칫솔머리가 작아 저처럼 입이 작은 사람이 사용하기에 아주 용이했습니다. 그러나 칫솔목의 굵기가 조금 가늘다고 느껴져 칫솔모를 회전시켜가며 닦는 칫솔질 방밥인 회전법으로 칫솔질을 하였을 때 조금 불안전한 느낌을 받았었습니다. 대신 칫솔을 잇몸 사이사이에 넣고 약한 진동을 주어 닦는 방법인 바스법으로 칫솔질을 할 때에는 아주 편리했습니다.


어느 분의 블로그를 통해 아주 좋은 문구를 본 적이 있는데 기억을 더듬어 이 곳에 적어보자면 우리가 감기에 걸렸을 때 감기 증상에 따라 코감기약, 목감기약, 기침 감기약을 따로 처방받듯이 칫솔도 마찬가지로 개인의 구강 상태에 따라 맞춤으로 골라서 써야 한다는 이야기였습니다.

임플란트 환자와 치주병이 심한 환자, 그리고 건강한 잇몸을 가진 일반인, 또는 입안이 작은 사람과 입안이 큰 사람이 같은 칫솔을 사용하는 것보다 개개인의 질환과 구강내 상태에 따라 칫솔을 골라 사용한다면 더욱 더 구강건강 관리에 수월하게 되리라 생각됩니다.


2021.02.19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 많은 치과에서 권유하는 버틀러 Gum 칫솔 리뷰

많은 치과에서 권유하는 버틀러 Gum 칫솔 리뷰

구강용품 리뷰를 시작하며 십여년 전 치과에서 일할 때만 해도 구강용품을 내과의사가 약 처방하듯이 치과의사가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칫솔, 치약, 치실, 치간 칫솔등의 구강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3.03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 스웨덴 국민 칫솔-TePe칫솔

스웨덴 국민 칫솔-TePe칫솔

지난번 첫번째 칫솔 리뷰 포스팅에서는 일반 성인은 미세모가 아닌 칫솔로 치아를 닦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강조 하려고 많이 노력했었습니다. 그저 잇몸에 자극이 덜 되라고 미세모만을 고집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