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스웨덴 국민 칫솔-TePe칫솔

by 렉텡귤러 2021. 3. 3.
반응형

 

TePe 구강용품-출처:아이덴탈 공식 홈페이지

 

지난번 첫번째 칫솔 리뷰 포스팅에서는 일반 성인은 미세모가 아닌 칫솔로 치아를 닦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강조 하려고 많이 노력했었습니다. 그저 잇몸에 자극이 덜 되라고 미세모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다는 점이 그 포인트 였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더욱 강도 있는 칫솔모로 개운함을 자랑하는 버틀러 칫솔을 고르고 골라 리뷰했었습니다.

오늘은 미세모는 아니지만서도 부드럽고 둥근 칫솔모를 가진 스웨덴의 국민 칫솔 TePe(테페)-셀렉트 소프트 일반모에 대해 리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TePe(테페)-셀렉트 소프트 일반모 특징

 

TePe칫솔의 역사는 유서 깊습니다. 1965년 부터 스웨덴에서 회사가 설립되어 칫솔을 만들어 판매하였고 지금 현재는 스웨덴 30% 정도의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고 하니 과히 스웨덴의 국민 칫솔 이라 불릴만 합니다.

TePe 구강용품들은 친환경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지며 스웨덴 치과의사 협회와 공동으로 연구개발해서 만드는 제품들이라 믿고 사용할만한 가치가 있다 판단되어 집니다.

 

 

TePe(테페)칫솔-셀렉트 소프트 일반모 외형

 

이 칫솔에서 특히 눈에 띄는 점은 비비드한 색상뿐 아니라 칫솔 모가 끝으로 갈 수록 좁아지는 모양이라는 점 일 것입니다. 보통 어금니 안쪽 부분들은 칫솔모가 넓고 큰 칫솔들로 닦으려 할 때 칫솔모의 크기에 비해 구강내가 비좁아 닦기가 어렵다는 단점들이 있는데 이 칫솔은 그러한 점들을 보완 하기 위해 칫솔모의 형태를 인체 공학적 디자인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제가 닦으면서 좋았던 점은 칫솔 머리와 칫솔 손잡이 사이의 칫솔 목이 얇고 길었다는 점 인데요 그렇기에 입안쪽 깊은 곳까지 칫솔이 도달하기가 수월하다는 점이었습니다. 

 

TePe(테페)칫솔- 셀렉트 소프트 일반모 칫솔 머리 모양

 

특히 이 칫솔의 특장점 하나를 더 고르자면 가는 칫솔 목을 활용해 나의 구강 모양에 맞춤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 칫솔을 칫솔 목까지 충분히 뜨거운 물에 담구어서 빼내면 단단했던 칫솔 목이 구부러집니다. 구부린 각도대로 식히면 그 모양이 유지가 됩니다. 물론 기억자로 완전히 꺽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만 그래도 어느 정도 내 구강 모양에 맞는 각도와 비슷한 각도를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특장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렸듯이 공식 홈페이지상의 설명에 따르면 친환경 소재 이기 때문에 칫솔자체를 열탕소독도 가능할 정도로 뜨거운 물에 담구어 놓아도 크나큰 유해 물질이 나오거나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TePe(테페)칫솔-셀렉트 소프트 일반모 칫솔 목 각도조절[출처:아이덴탈 공식 홈페이지}

 

 

뜨거운 물에 담그기 전 칫솔목의 강도

 

뜨거운 물에 30초 담구었을 때의 강도

칫솔모의 강도는 제 개인적으로는 중하 정도의 강도를 가졌다고 판단 됩니다.

일반모이기는 하지만 부드럽고 둥근 칫솔모를 가졌기에 단단하고 거친 느낌의 일반 성인 칫솔모가 부담스럽다고 느끼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릴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 포스팅을 위해 이 테페 칫솔의 다른 분들의 리뷰를 찾아보며 놀랐던 점은 이 칫솔의 다른 라인을 강아지, 고양이에게 많이 사용 하고 계시다는 점이었어요. 그것이 강아지 고양이 전용이 아닌 성인 치아의 최 후방에 있는 어금니등을 닦기 위해 고안된 칫솔이었는데도 말이죠. 그만큼 부드러움을 장착했다는 말이겠죠? 하지만 주의 할 점은 부드러운 만큼 닦는 힘이 약하기 때문에 칫솔모의 강도가 강한 일반 성인 칫솔보다 더 오래, 더 정확한 방법으로 칫솔질을 해 주셔야 한다는 것 입니다.

그리고 칫솔은 작은 칫솔모와 큰 칫솔모 두가지 크기로 선택 할 수 있으며 여성은 보통 작은 칫솔모, 남성은 보통 큰 칫솔모를 사용 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TePe(테페)칫솔-셀렉트 소프트 일반모강도

지난번 포스팅 했던 버틀러 칫솔과 칫솔 모 강도를 비교를 위해 링크를 복사해 두겠습니다.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31?category=843899

많은 치과에서 권유하는 버틀러 Gum 칫솔 리뷰

구강용품 리뷰를 시작하며 십여년 전 치과에서 일할 때만 해도 구강용품을 내과의사가 약 처방하듯이 치과의사가 환자의 구강 상태에 따라 사용해야 하는 칫솔, 치약, 치실, 치간 칫솔등의 구강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TePe(테페)-셀렉트 소프트 일반모 가격

 

TePe 칫솔의 공식 수입 판매처인 아이 덴탈에서는 개당 가격이 4,500원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검색하면 4,000원에서 5,000원 까지 가격이 검색이 되어집니다.

저는 OHC라는 구강 위생 용품 판매 사이트에서 개당 단가 4,500원을 주고 구입하였습니다.


나는 남들보다 잇몸이 약한 것 같아 너무 강한 칫솔모는 꺼려진다는 분들께 ,나의 입안이 작고 비좁아 칫솔모가 입안 끝까지 잘 안들어간다고 느끼시는 분들께 나만의 맞춤 각도를 선사해 줄 수 있는 일반모 이면서도 부드러움을 장착한 이 TePe(테페)-셀렉트 소프트 일반모를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