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가성비로 승부보는 음파 전동칫솔- 샤오미음파전동칫솔 Mijia T100 리뷰

by 렉텡귤러 2021. 5. 27.
반응형

요즘은 전동칫솔 또는 음파전동칫솔의 사용이 많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샤오미에서도 꾸준히 전동 칫솔 제품 라인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샤오미 음파 전동칫솔 중에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샤오미 음파 전동칫솔 Majia T100 제품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샤오미 음파 전동 칫솔 Mijia T100


전동칫솔? 음파 전동칫솔?

우선 리뷰전에 한 가지 짚고 넘어가자면 전동칫솔은 손을 자유자재로 사용 할 수 없는 장애를 가진 이들을 위해 칫솔에 달린 모터가 자동으로 회전하며 보다 손쉽게 치아를 닦도록 고안된 기계입니다. 모터의 힘으로 칫솔이 움직이기 때문에 손으로 힘과 각도를 조절해가며 닦을 수 없기에 회전법, 바스법등과 같은 칫솔질 방법으로 치아와 잇몸을 관리하며 닦을 수가 없습니다. 또한 모터의 힘이 상당하기 때문에 치아의 마모와, 잇몸 손상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단점을 극복하기 위해 최근에는 음파를 이용한 미세 진동의 원리로 입안에서 형성된 미세한 공기 방울들이 작용하여 칫솔질을 하게 하는 음파 전동 칫솔들도 많이 나오고 있는 현재 상황 입니다. 하지만 음파 전동 칫솔도 이세한 공기 방울의 효과를 내려면 물을 어느정도 머금고 칫솔질을 해야합니다.

오늘 리뷰를 하고자 하는 샤오미 Mijia T100 칫솔도 음파를 이용한 칫솔입니다.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의 구성

본체, 충전케이블, 설명서, 칫솔모가 달린 헤드로 이루어진 단순한 구성품이 들어있습니다.

샤오미 음파 전동 칫솔 Mijia T100과 워터픽 박스 포장
샤오미 음파 전동 칫솔 Mijia T100 구성품

칫솔모는 미세모의 형태를 띠고 있으며 제가 구입한 칫솔 사이즈는 레귤러 사이즈로 칫솔모의 크기가 저의 엄지 손톱보다 조금 더 컸습니다.

샤오미 음파 전동 칫솔 Mijia T100 칫솔모 크기

디자인은 심플하며 색감 또한 부드러운 파스텔 톤 입니다.

샤오미 음파 전동 칫솔 Mijia T100 외관

10만원대 후반~20만원대의 음파 전동칫솔에 비해 무선 충전컵, 휴대룡케이스, 추가 칫솔모등이 빠져 있지만 그게 뭐 대수인가 싶을 정도로 저렴한 가격과 심플한 외관이 우선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무게는 46g으로 전동 칫솔 치고는 매우 가볍습니다. 또한 칫솔 후면에 돌기가 있어 칫솔을 잡을 때 미끄러짐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칫솔의 진동 강도는 본체의 버튼으로 강, 약으로 조절 할 수 있으나 실제로 강약의 정도가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았습니다. 본체 하단에는 배터리 잔량도 알 수 있도록 불이 들어옵니다.

배터리 충전은 하단 덮개를 열어 마이크로 5핀 단자에 4시간 정도 충전하면 완충이 되며 한 번 충전시 30일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완전 방수가 된다고 하는데 이건 며칠 더 사용해보아야지 알 것 같습니다.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의 특징

초음파 스케일러처럼 음파 진동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해봤을 때 칫솔모가 치아 위에서 진동하는 느낌이 정말 비슷했습니다.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 진동 강도 조절

다만 초음파 스케일러에 비해 진동의 세기는 적기 때문에 실제로 치석이 제거될 일은 거의 없다고 봐야 할 듯합니다.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 진동 강도 조절

또한 칫솔의 헤드 부분이 입천장쪽 어금니, 혀 안쪽 어금니의 면들을 꼼꼼히 닦기에는 딱딱하고 유연성이 없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외 특징점과 설명은 아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vW1SN6hgziE 

Xiaomi mijia t100 toothbrush-출처:Xiaomi mijia Life 유투브 채널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 가격

개당 가격은 한국에서는 7,000원대 후반에서 8,000원대에 팔리는 듯하며 저는 태국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했는데 가격이 배송비포함 150바트( 한화로 6,000) 정도 되었습니다. 한국은 칫솔모의 대량 구매등을 하면 더욱 저렴히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 가격- 출처:네이버 쇼핑


일반 칫솔질에 비해 음파 전동 칫솔이 플라그를 제거하는데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논문의 발표는 없습니다. 이는 손과 손목을 자유롭게 움직이고 사용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자신에게 맞는 일반 칫솔로 얼마든지 플라그를 제거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자유로운 칫솔질이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 즉 장애가 있거나, 현재 손이 다쳐서 깁스를 하고 있다거나 손의 근력에 문제가 있는 상황이라면 전동 또는 음파 칫솔이 더욱 효과적일 것이라는 사실은 분명 합니다. 또한 칫솔의 음파 진동으로 인해 회전법 바스법과 같은 칫솔질 방법으로 칫솔질을 할 수는 없고 오롯이 옆으로 왔다갔다 하는 횡마법으로 닦아야 하는데 이 방법은 치아의 마모와 잇몸에 자극을 줄 수 있는 방법이기에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따라서 저는 이 샤오미 Mijia T100 음파 전동 칫솔을 너무 바쁜 아침 시간 간단히 칫솔질을 하고 외출을 해야 할 때, 또는 일반 칫솔로 회전법, 바스법 등의 칫솔질을 하고 나서 음파 진동으로 개운함을 더욱 느끼고 싶다면 사용할 것을 권유하고 싶습니다.

2021.04.01 - [맞춤 구강위생관리/맞춤 칫솔질 방법] - 잇몸이 아프세요? 잇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바스법 칫솔질로 관리하세요

 

잇몸이 아프세요? 잇몸을 건강하게 해주는 바스법 칫솔질로 관리하세요

칫솔질이 제대로 되어야지만 충치, 잇몸질환 등을 예방 할 수 있다는 점은 누구나 아는 상식일 겁니다. 하지만 정작 어떤 방법으로 닦아야 하는지는 정확히 모르고 그저 칫솔등의 구강 위생 관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2.25 - [맞춤 구강위생관리/맞춤 칫솔질 방법] - 가장 기본적인 칫솔질-회전법

 

가장 기본적인 칫솔질-회전법

아무리 페인트 칠을 새로 하고, 새 가구를 들여놓아도 방에 먼지가 가득 쌓여있다면 그 방에서 생활할 때의 건강이 염려가 될 것입니다. 또한 아무리 새옷을 입혀 놓고 새 신발을 신겨 놓아도 덕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