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로 잇몸 건강을 지켜보세요-칫솔 추천템

by 렉텡귤러 2021. 12. 27.
반응형

칫솔질을 열심히 하고 치과에 갔는데도 칫솔질이 안되었다며 칫솔질을 다시 해주거나 치면을 깨끗이 닦아주는 치면세마, 스켈링 등을 해야 했던 경험들을 많은 분들이 하시는 같습니다.

이유는 치아 사이에 있다고 있겠습니다.

본래 잇몸 염증은 치아와 치아 사이에서 자주 발생하므로 치아 사이 관리를 잘해주면 치주질환을 예방할 있습니다.

잇몸 건강을 지킬 있도록 돕는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 대해 리뷰해 보겠습니다.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 소개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은 슬림한 칫솔 머리의 형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일반 3줄, 4줄모 칫솔에 비해 치아와 잇몸 경계부인 치경부에 칫솔모의 끝을 가져다 대었을 감각이 보다 느껴집니다.

또한 부드러우면서도 확실한 7mm 나일론 칫솔모로 일반 칫솔로는 도달하기 어려운 구강내의 부위에 도달이 쉽습니다.

두줄모 칫솔 가격은 보통 2,000원대부터 4,000원대까지 다양합니다.

제가 구입한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가격은 4,500 이었습니다.

저는 구강용품 전문 샵인 OHC shop에서 구입하였습니다.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 사용법

두줄모 칫솔은 보통 칫솔을 잡는 방법인 손바닥 잡기법인 Palm glasp 아닌 연필 잡기법 Pen glasp 잡아야 합니다.

그리고 두줄모 칫솔 사용법은 투스픽 칫솔질법(Tooth pick brushing method) 또는 와타나베 칫솔질법(Watanabe brushing method)으로 닦아주어야 합니다.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 실제 사용 느낌

칫솔은 제가 치과위생사로 일을 시작하던 때에 선배 치과위생사 선생님의 소개로 알게 되었습니다.

제가 칫솔을 처음 접하고 사용했을 때에 제가 닦았다고 생각한 저의 치아 사이가 이렇게도 닦였었구나, 그리고 칫솔로 치아 사이와 잇몸과 치아 사이를 개운하게 닦을 있구나를 느꼈었습니다.

최근에 다시 구입 사용한 느낌은 치간 칫솔을 사용하기 싫을 칫솔을 사용해서 닦아주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개운한 느낌 있었습니다.

허나 입안의 어금니 쪽은 일반 분들이 닦을 때에 능숙하게 다루려면 조금 시간이 걸릴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느끼기에는 일반 분들이 칫솔을 사용하여 닦는 칫솔질 방법이 능숙해질 때까지는 일반 칫솔로 칫솔질을 먼저 해주시고, 라이온 Ex-sulcus 두줄모 칫솔을 다시 사용 주신다면 더욱 완벽하게 구강을 청결히 관리하실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줄모 칫솔을 사용하는 이유

보통 일반적으로 칫솔질을 위해 사용하는 칫솔의 모의 수가 작은 칫솔은 3, 또는 4, 또는 많게는 5 정도가 됩니다.

하지만 잇몸이 약해지고 좋은 경우에 두줄모 칫솔을 사용하여 투스픽 칫솔질법(Tooth pick brushing method) 또는 와타나베 칫솔질법(Watanabe brushing method)으로 치아와 나빠진 잇몸을 닦아줄 용이합니다.

위의 칫솔질법은 기회가 되는대로 조만간 자세히 포스팅을 보겠습니다.

 

특히 치과에서 잇몸 질환이 상당히 진행되어 잇몸이 부어서 증식하고, 피가 많이 나는 분들을 대상으로 전문가칫솔질을 두줄모 칫솔을 사용한다는 점을 보면 두줄모 칫솔이 잇몸 질환에 효과가 입증된 칫솔이라고 있겠습니다.

 


너무나도 효과적인 두줄모 칫솔 사용이 일반인들에게도 보편화되고 또한 전문가 칫솔질법으로 구강 관리를 해주는 너무나도 필요하지만 시간대비 수익이 적다는 이유로 소수의 치과들에서만 행해지고 있는 이 예방 프로그램이 널리 보편화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포스팅을 써 보았습니다.

 

 

 

2021.10.28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 구강 상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칫솔, 루셀로 칫솔 리뷰

 

구강 상태에 맞는 개인 맞춤형 칫솔, 루셀로 칫솔 리뷰

제가 루셀로 칫솔을 알게 된 것은 올해 초 지씨코리아 회원 가입을 하면서 지씨코리아 홈페이지를 통해서였습니다. 루셀로 칫솔은 나 자신의 구강 상태가 어떠한지에 따라서 타입별로 골라서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3.03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칫솔 리뷰] - 스웨덴 국민 칫솔-TePe칫솔

 

스웨덴 국민 칫솔-TePe칫솔

지난번 첫번째 칫솔 리뷰 포스팅에서는 일반 성인은 미세모가 아닌 칫솔로 치아를 닦아야 한다는 이야기를 강조 하려고 많이 노력했었습니다. 그저 잇몸에 자극이 덜 되라고 미세모만을 고집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