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2급 도전기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필기시험 준비-2급교육과정 수강신청기

by 렉텡귤러 2021. 7. 5.
반응형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홈페이지

제가 치과보험청구사3급 필기시험을 합격한지도 4개월이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는 올해 늦가을쯤 한국에 잠시 나와서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을 준비할 예정이었지만 의도치 않게 올 봄에 한국을 나오게 되었고 태국에 다시 컴백하기까지 두 달 정도 걸릴 것 같아서 빨리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2급 응시자격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 응시자격은 치과보험청구사3급 시험과는 달리 치과관련업종 근무경력 2년을 초과하여 근무한 사람이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두 번에 나누어서 보아야 하며 3급 시험을 합격한 사람 중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협약기관에서 36시간의 2급 교육과정을 수료한 사람에게 시험을 응시할 자격을 부여합니다.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일정

시험일은 치과보험청구사2급 필기시험은 8월15일에 있으며 실기시험은 9월25일에 있습니다. 이 내용인즉슨 그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 7월부터 시행하는 교육과정을 수료해야 한다는 말이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2급 세미나 안내

대한건강보험협회 협약기관에서 교육 과정을 먼저 수료해야 하기에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사이트의 세미나안내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각 지역별로 세미나 일정과 안내사항들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일요일에 수강이 가능한 세미나를 원하였기에 SI평생교육원과 삼육보건대에서 주관하는 세미나를 비교해보았습니다. 삼육보건대는 4주과정 9시간씩 들어야 하고 SI평생교육원은 6주과정 6시간씩을 수강해야 하였습니다.

SI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안내

저는 이리저리 저의 상황을 비교한 후 SI평생교육원으로 결정 후 문의를 하였고 안내절차에 따라 치과보험청구사2급시험 대비반 세미나 수강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SI평생교육원 홈페이지 안내

수강신청 비용은 486,000원이며 7/4일부터 8/8일까지 매주 일요일 진행이 됩니다. 또한 8/14일에 1만원의 비용으로 8/15일 시험 대비특강을 진행해 줍니다. 또한 시험대비 필승요점정리와 실기연습용프로그램설치메뉴얼과 실기차트풀이를 제공합니다. 그에 더하여 기수별로 채팅방을 운영하여 빠른 피드백을 제공 한다고 합니다.


수강신청 문의를 하니 문자로 네이버폼 링크를 보내주고 신청 접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신청접수시에 치과관련업종 2년이상 종사 여부를 확인하는 란이 있으니 그 점을 숙지하여 꼭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폼으로 입력된 내용에 따라 결재까지 마쳐지면 약도, 수강일정, 주의사항, 코로나방역관련지침, 큐알코드입력방법까지 고지하는 친절한 안내 문자들이 전송되어옵니다.


이제 새로운 도전의 첫발을 내딛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3급 시험처럼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도 이 블로그에 요점정리를 하며 스스로 복습도 해 볼 예정입니다.
요점 정리는 3급시험과 마찬가지로 파워포인트로 작성을 같이 할 예정입니다. 제가 시험 본 후에 열린 3급 시험을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이 그 자료 공유를 부탁하셨고 메일로 보내드렸으며 그 자료가 도움이 되었다고 말씀해주시는 분들 덕에 2급도 용기내고 힘을 내어서 그 과정을 똑같이 밟아보려 합니다.


2021.01.13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에 도전!!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에 도전!!

저는 치과 위생사 입니다. 저는 12년 동안은 쉬지 않고 열심히 달려왔던 치과 위생사 입니다. 하지만 그 후 결혼과 해외 거주의 경험으로 인하여 간간히 했던 치과 아르바이트를 제외하고도 대략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1.21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 아주~쉬운 치과보험청구사 3급 필기시험 접수 방법

아주~쉬운 치과보험청구사 3급 필기시험 접수 방법

오늘 드디어 2021년도 2월21일에 시행될 치과보험청구사 3급 필기시험 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접수를 하고 응시료를 지불하여야 시험 공부에 대힌 의욕이 더 타오르지 않을까하여 바로 접수를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