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2급 도전기

아주 쉽게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필기시험 접수하는 방법

by 렉텡귤러 2021. 7. 22.
반응형

요즘 정말 정신없이 하루하루를 달려나가고 있는 듯한 느낌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2급은 필수 교육 이수시간이 있기 때문에 일요일마다 6시간씩 내리 공부하다보면, 또 그 공부를 위해 토요일에 예습하고 금요일은 복습하고 하다보면 정말 일주일이 후딱 지나가는 느낌이었어요.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필기시험 접수가 지금 한참이라 오늘은 그 접수 방법에 대해 글을 써보겠습니다. 저는 제가 지금 교육 받고 있는 SI평생교육원의 알림 카톡으로 접수가 시작 되었음을 공지 받았었습니다.

우선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상단에 똬악~ 접수일자와 접수 페이지로 바로 갈 수 있는 배너가 떠있습니다. 우선 로그인을 하셔야 합니다. 링크 띄워놓겠습니다.

 

https://kdima.or.kr/

 

::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kdima.or.kr

 

아마 치과보험청구사 3급 시험을 보신 분들은 회원가입이 되어있으실겁니다만 혹시라도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시다면 회원가입을 먼저 해주셔야 합니다.

배너의 필기 접수하기를 누르면 원서접수를 공지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 페이지를 하단으로 스크롤하면 응시 수수료가 치과보험청구사1, 치과보험청구사2, 치과보험청구사3급마다 얼마인지 고지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저는 2급이라 응시료가 50,000원 이었습니다.

조금 더 스크롤을 내려보면 서 접수라는 항목의 개인 접수 항목이 있습니다. 아래 그림에 보이듯이 빨간 밑줄친 2급필기접수 부분을 클릭해 주면 원서접수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원서 접수를 위해 개인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그리고 응시지역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치과보험청구사3급때와 마찬가지로 사진까지 파일을 불러와 등록을 해 주셔야 합니다, 그러고나면 정보제공 동의 항목이 나오는데 동의함으로 체크해주셔야 하구요. 그러고나면 접수완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동의까지 하면 사진까지 똬악 붙은 제가 입력한 원서 접수 정보가 보이고 응시료를 어찌 입금하는지 응시료 입금 후 확인 절차는 어찌 되는지 안내문까지 읽을 수 있게 됩니다. 다 읽었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접수가 잘 되었다면 원서접수의 개인접수 항목에 2급필기접수로 표시되던 부분이 접수내역확인으로 변경된 것이 보일 것 입니다. 접수내역을 확인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정보들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답니다.

저는 원서접수를 하고나서 바로 응시료를 고지화면에 나온 계좌번호로 입금을 했습니다. 응시료까지 지불하고 나니까 정말 내가 시험을 보긴 보는구나 실감이 났습니다.

2급은 공부해보니 조금 더 심화되게 어렵더라구요. 이제 조만간 차근히 치과보험청구사 2급 공부 내용도 정리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7.05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2급 도전기] -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필기시험 준비-2급교육과정 수강신청기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필기시험 준비-2급교육과정 수강신청기

제가 치과보험청구사3급 필기시험을 합격한지도 4개월이 훌쩍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는 올해 늦가을쯤 한국에 잠시 나와서 치과보험청구사2급 시험을 준비할 예정이었지만 의도치 않게 올 봄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1.16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 치과보험청구사란?

 

치과보험청구사란?

치과 건강보험이 보장되는 범위가 확대되어 요즈음에는 치과에서도 일반 비급여 치료와 더불어 치과 건강보험의 중요성이 나날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일각에서는 "치과건강보험을 지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