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라벨링

AIDE 2급 자격증 시험 준비하는 방법 데이터라벨링 자격증 시험 후기 

by 렉텡귤러 2023. 4. 4.
반응형

 

지난 저의 포스팅들에서 AIDE 2급 자격증 시험을 위한 크라우드웍스 아카데미의 교육 과정에 대해 소개해드렸었지요.

그도 그럴것이 최근에 AI를 활용한 산업들이 나날이 발전해 나가고 있고, 그에 발맞춰 활용 인력인 데이터 라벨러의 전문성은 점점 중요해지고 있답니다.

띠리서 데이터 라벨러의 전문성을 보증하는 AIDE 자격증의 필요성 또한 급격히 증가하고  있기에 크라우드웍스는 해당 자격증 취득을 목적으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 또 저는 그 교육 과정을 모두 수강 하였습니다.

년에 저는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데이터라벨링 이라는 분야의 새로운 직업의 대륙을 발견하였고, 또 크라우드웍스 많은 소득을 크라우드웍스에서 창출한바 있어서 이번 시험도 적극적으로 준비를 하였답니다.

오늘은 제가 작년 12월에 시험을 보았던 AIDE 2급 자격증 즉, Artificial Intelligence Data Expert의 약자 AIDE 입니다. 말그대로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 시험 후기를 이야기하면서 준비물과 사전준비해야하는 부분 알려드려볼께요!


 

 

AIDE 2급 자격증 시험 사전 준비 및 준비물

 

 

 

준비해야 할 사항

 

유선 인터넷 또는 개인 와이파이 인터넷이 연결된 환경이 필요합니다.

웹 캠이 탑재된 데스크톱 PC 혹은 노트북 없을 경우 웹 캠을 대체할수 있는 스마트폰 준비해주세요.

저는 PC로 시험을 보았지만 스마트폰으로 웹캠을 대체해서 시험을 치렀습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을,  준비된 신분증의 이름, 생년월일, 사진을 제외한 개인정보는 종이나 포스트잇 등을 이용하여 가려서 미리 준비해 주세요.  

 

시험 진행시 유의해야 할 사항

 

개인 프로필 정보를 실명으로 입력하지 않거나 신분증과 이름이 다르면 실격처리가 됩니다. 미리 한국인공지능협회 사이트에 시험접수 및 결제하실때 가입하셔야 합니다.

 

 

혼자 있는 개인 장소에서 응시해야하며, 모자/이어폰/마스크 등의 착용을 금지합니다.

시험 응시 중, 웹 캠으로 촬영되는 화면에는 얼굴 전체가 명확히 보여야 하며 얼굴이 카메라 밖으로 이탈되는 것을 금지합니다.

따라서 시험 시간동안 화장실 및 기타 장소로의 이동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시험 응시에 불필요한 물건을 비치하지 않으며, 시험 응시와 무관한 프로그램/인터넷 창이나 웹사이트, 메신저 등의 사용, 듀얼 모니터의 사용을 금지하며 부정행위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캡쳐 등 기타 행위로 시험 문제 유출 시 법적으로 제재가 가능합니다.

시험을 보는 동안 감독자가 시험 응시자를 웹캠을 통해 계속 주시하며 관리 하고 있답니다.

 

 

 

시험 응시시간은 총 90분이며 그중에 시험 준비 시간은 30, 본격 시험 시간은 60분 입니다.

시험에 도움이 될 사이트 정보도 하단에 함께 공유해 두겠습니다.

 

응시 기준 - https://koraia.elice.io/notices/782

부정행위 사례안내 - https://koraia.elice.io/notices/827

시험 가이드라인 - https://koraia.elice.io/notices/783

문제 유형 미리보기 - https://koraia.elice.io/notices/823

교육 수강 - https://academy.crowdworks.kr/

 

 

 

 

 


 

 

하단의 사진들은 사전 점검시에 캡쳐를 해둔 사진이고요.

시험 당일에는 캡쳐를 할 수 없답니다.

 

 

저는 71회차 시험에 응시하였고요.

우선 시험 응시 전날에 사전 연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집니다.

이때 준비를 먼저하면서 시험을 위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셋팅을 하는 방법을 미리 준비해 볼 수 있답니다.

 


 

시험 응시 당일에는 사전점검을 통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셋팅하며 신분증을 업로드하고 시험을 응시하게 됩니다.

문제는 생각보다 조금 어렵게 느껴졌었어요.

 

 

하지만 저는 합격을 하고야 말았죠. ㅎㅎ

시험 점수는 총 50문항 중 60점 이상의 점수가 나오면 합격입니다.

 

자격증을 발급 받으면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에 해당 자격증을 업로드하고 크라우드웍스에서 제공하는 배지를 부여 받을 수 있답니다. 

이 배지들은 작업 가능한 프로젝트들의 범위가 늘어나서 더 많은 수익을 내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또한 크라우드웍스에서 진행하는 프로젝트에 참가 신청 시 일일이 자격증명을 할 일이 없어서 편리하답니다.


 

다음 번 데이터 라벨링 관련 포스팅을 통해서는 AIDE 2급 자격증 즉, 인공지능 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합격을 위해 제가 공부한 내용들의 요점 정리를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

그 내용도 기대해 주세요.

 

 

2022.08.25 - [데이터 라벨링] -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 AI데이터전문가자격증 AIDE 교육 수강 신청 방법

 

크라우드웍스 데이터라벨링 AI데이터전문가자격증 AIDE 교육 수강 신청 방법

제가 그동안 제 블로그에서 여러 포스팅을 통해 제가 크라우드웍스라는 플랫폼과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는 방법을 통해서 N잡러로써 데이터라벨링 교육을 받은 데이터라벨러가 되었다는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