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개설로 수익을 얻어볼까?

by 렉텡귤러 2022. 1. 12.
반응형

최근, 아니 저에게만 최근인 듯한데 카카오톡에서 새로운 탭이 생겼습니다.

바로 카카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카카오 View 창작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뷰는 별도의 채널 개설부터 수익 창출까지 가능하게 만든 플랫폼이며 카카오가 한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SNS 이기에 그 파급력이 클 것이라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뷰는 자신만의 컨텐츠가 없는 사람도 다른 컨텐츠를 공유해서 컨텐츠화 시키는 것이 가능하기에 진입장벽이 낮다는 면에서 이점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저 역시 카카오뷰 수익화 대열에 참여하고자 채널을 개설해 보았습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는 어떤 서비스인가?

카카오 뷰 창작센터는 누구나 자신만의 관점으로 콘텐츠를 편집하고 창작할 수 있는 서비스로 카카오톡 뷰 탭에 유통될 보드를 뷰 에디터의 다양한 관점을 담아 발행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취향이나 관점에 따라 보드에 연관된 콘텐츠 또는 웹페이지 URL을 큐레이션하여 발행할 수 있고 내가 발행한 보드는 내가 관리하는 카카오톡 채널과 카카오의 다양한 소개 채널을 통해 카카오톡 사용자에게 소개될 수 있습니다

즉 내가 작성하지 않아도 이미 좋은 콘텐츠는 세상에 많이 있기 때문에 그 좋은 콘텐츠를 잘 골라 멋지게 재구성해서 노출시킬 수도 있고, 내가 이미 작성해 두었던 콘텐츠들도 다시 공유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카카오뷰 채널 개설방법

컴퓨터에서 가입할 시에는 인터넷 창에서 카카오뷰라고 입력을 한 후 카카오뷰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프로필 및 채널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는데요 프로필 사진 및 개설하고자 하는 주제에 맞는 채널 소개글을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 것이 1차 목표이기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와 연관지어 채널을 개설해 보았습니다.

대시보드에서 브런치, 카카오티비, 티스토리, 유튜브, 인스타그램을 이용하고 있다면 연동하기 탭을 선택하면 자신이 그동안 발행했던 컨텐츠를 쉽게 이용할 수 있기에 연동을 하시면 좋습니다.

저는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연동해놓았습니다.

만약 핸드폰에서 카카오뷰 채널을 개설하고자 하신다면 카카오톡 어플을 열고 하단 중간에 눈동자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그렇게 하면 My뷰와 발견 등이 뜨는데 이 화면의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르면 내보드 만들기를 누를 수 있습니다.

내보드 만들기를 선택한 후 카카오 계정을 확인하고 로그인 한 후에 카카오 뷰 창작센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다음 페이지에서 필수 부분만 체크 후 채널 만들기를 선택합니다.

내 채널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사항을 입력해줍니다.

그러고 나면 채널을 만들고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뷰 수식창출 기준

1.19세 이상

2.누적 채널 친구 수 100명 이상, 최근 12개월 기준으로 발행한 보드가 10개 이상(보드 업데이트 포함)

3.대한민국 국적 소유자만 가능, 외국인 및 해외법인 정책상 제한


저도 카카오 뷰 채널을 개설해 보았으니 수익 창출을 위해 달려가 보고자 합니다.

카카오 뷰 링크를 걸어 두겠습니다.

http://pf.kakao.com/_jxlLGb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과이야기

열정과 성실함을 지닌 치과위생사가 공유하는 치과이야기, 구강건강꿀팁과 더불어 찐 생활 의 소통창고

pf.kakao.com

채널 친구 추가 환영입니다.

친구 추가를 원하시는 분들은 비밀 댓글로 채널 주소 남겨 주시면 채널 친구 맞추가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