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부스터샷 코로나19 예방백신 3차 추가접종 예약하기

by 렉텡귤러 2021. 12. 15.
반응형

얼마전 기저질환 이력이 있는 제가 추가접종 대상자 문자를 받고 부스터샷 코로나예방백신 3차 추가접종을 받았다는 포스팅을 올린 바 있습니다.

저는 부스터샷을 접종하였지만 저와 같은 날 코로나 예방백신 2차를 화이자백신으로 접종을 했던 저희 신랑은 부스터샷 접종 대상자가 아니어서 접종을 할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루도 채 지나지 않아 코로나 2차 접종 후 18세 이상은 3차 코로나 접종 대상 기간을 3개월로 단축시킨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태국으로 함께 나가야 하는데 부스터샷 접종 시일이 비슷하면 좋겠다는 생각에 이제 막 접종 후 3개월을 넘긴 저희 신랑이 질병 관리청에 카톡으로 문의를 하였습니다.

질병 관리청에서는 부스터샷을 12월 13일 월요일부터 질병관리청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누리집 사이트에서 예약 후 접종이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예약방법

우선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친절하게도 질병관리청에서 답문 시 예약 가능 링크를 보내주었습니다.

그 링크를 같이 공유해 드립니다.

https://ncvr2.kdca.go.kr/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우선 본인인증을 먼저 해야 합니다.

여러 인증수단들 중에 편리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희 신랑님은 카카오톡 인증을 선택하였습니다.

본인 인증의 링크가 이끄는 대로 정보들을 입력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해 줍니다.

본인 인증이 끝나면 바로 예약을 위한 정보 입력 창으로 넘어갑니다.

개인 정보를 입력하여줍니다.

정보 입력하면 접종 예약자 본인이 접종하고자 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해당 지역 설정을 해줍니다.

지역 설정이 끝나면 접종 예약 가능한 의료기관 목록들이 뜨는데 그 중 원하는 의료기관을 선택한 후 예약 시간까지 선택하여 줍니다.

선택 과정이 끝나면 3차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자 본인이 선택한 사항이 맞는지 확인할 수 있는 창이 뜨며 하단에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질병 관리청으로부터 예약이 잘 되었다고, 예약 일과 시간 그리고 의료기관을 다시 한 번 상기시켜 주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옵니다.


부스터샷 코로나19 예방백신 3차 추가접종 예약하기 참 쉽죠?

이번 부스터샷 효과가 부디 널리널리 고루고루 퍼져서 늘어난 확진자가 부디 줄어들고 혼란한 이 상황들이 정된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021.12.11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부스터샷 코로나예방백신 3차 추가접종 후기

 

부스터샷 코로나예방백신 3차 추가접종 후기

얼마전 제가 기저질환자로 부스터샷 대상자 즉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백신 추가 접종 대상자가 되었고, 이것을 맞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이 된다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실상 지금 저는 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https://thailove123.tistory.com/36

 

태국 코로나 보험 가입 방법과 절차

태국이 무격리 입국이라는 이름으로, 실제로는 1박 2일 입국이지만 꽁꽁 걸어 두었던 빗장을 풀면서 태국 입국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남편과 함께 역시 태국에 다시 입국하기

thailove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