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치아보험 전문가가 되고 싶다면 치과사보험 고수의 비밀노트 책을 읽자.

by 렉텡귤러 2021. 12. 9.
반응형

“치아보험 가입 중인데 치료받아야 하는 항목이 치아사보험 청구가 가능할까요?”
“치아보험 가입한 것이 있는데 보험 청구하도록 서류를 좀 준비해 주세요.”
“지금 치아보험을 가입하고 언제 치료를 받아야 혜택을 볼 수 있을까요?”
“치료받아야 하는 것에 대해 혜택을 볼 수 있는 치아사보험 추천 좀 해주세요.”

이는 요즘 치과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이 많이 받는 질문이나 요청사항입니다.
저 역시 위와 같은 질문을 받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만큼 환자들의 치과사보험에 대한 관심도와 니즈가 향상되었기에 치과에서 근무하는 의료인력들은 불가피하게도 현재 치과사보험에 대해 속속들이 알아야 하고, 준비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다는 말입니다.
아래는 다음 검색창에 치아보험을 검색하면 나오는 대표 사이트들 입니다.
정말 많지요?

사진출처:Daum

한국은 국민건강보험 제도의 혜택이 국민들에게 많이 돌아가는 나라에 속합니다.
하지만 치과 치료 중에 건강보험 적용이 안되는 치료가 있습니다.
즉, 임플란트, 크라운, 틀니, 레진 치료는 비보험 치료로 치료비 부담이 온전히 환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치료입니다.
이러한 요소들이 이가 아픈 사람들이 치과의 문턱을 넘기 어렵게 만드는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문턱을 보다 더 쉽게 넘을 수 있게 해 주는 방법 중에 하나가 치과사보험입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 리서치한 통계자료를 보면 치아보험 가입자 수는 2016년 12월부터 2019년 6월까지 49.2%가 되었으며 이는 치과사보험 가입자수가 빠르게 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통계를 통해 확연히 느낄 수 있는 것은 현재 치과를 찾아오는 환자들 중 치아 보험 비교 분석을 통해 가입을 한 사람들이 치과를 찾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치과에서 일하는 의료 인력은 이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깊이 있는 치과사보험에 대한 공부한 필요한 시점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치과건강보험청구사3급 시험과 치과건강보험청구사2급 시험을 준비하고 합격하는 과정에서 치과건강보험 뿐 아니라 치과사보험도 부쩍 알아야 겠다고 스스로 느끼던 찰나에 저는 우연한 기회에 치과건강보험연구소 라는 카페를 알게 되었고 그 카페에서 진행하는 치과사보험 고수의 비밀노트 E-book을 읽고 체험할 수 있다는 카페 글을 보게 되었고 반갑고 기쁜 마음으로 체험단 이벤트에 응모하였고 당첨되었습니다.

이 전자책을 통해서 치과사보험을 왜 공부해야 하는지, 그리고 치과사보험의 보장기준과 분석방법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습니다.
또한 치과에서 일할 때 보험사별로 환자분께 구비서류를 준비해 드려야 할 때 두려워하지 않고 차근히, 그리고 꼼꼼히 서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읽어가며 스스로를 준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이 치과사보험 고수의 비밀노트 E-book을 읽으며 정말 좋았다고 느낀 점은 이 책은 그저 이론적으로만 이해시키는 것이 아니라 치과사보험청구 사례들을 보여주며 실전에도 대비하게 도와주는 책이라는 점이었습니다.

이 책은 제게 한 번 읽고 마는 책이 아니라 소장하여 필요할 때마다, 또는 치과사보험고수가 되고 싶을 때 꺼내 보고 싶어 지는 책이 될 듯합니다.
또한 그냥 책이 아니라 E-book 즉 전자책으로 소장할 수 있기에 휴대기기나 치과 컴퓨터에 다운로드 받아 두고 일하는 중에 궁금한 사항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을 듯하여 더욱 제게 가치가 있다고 느껴지는 책이었습니다.

2021.01.19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 치과 보험 청구사 3급 - 시험 준비 어떻게 할까?

치과 보험 청구사 3급 - 시험 준비 어떻게 할까?

어느덧 제가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을 준비하겠다고 땅땅땅 선언 하고 일주일이 되어 갑니다. 그동안 이번엔 제대로 준비해보자 하는 마음이 있기 때문에 자세하고 꼼꼼하게 대한치과건강보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