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구글 애드센스 100달러 달성 후 지급 계좌 설정했어요!!

by 렉텡귤러 2021. 11. 6.
반응형

제가 티스토리 블로그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 지도 7개월이 넘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처음 한 3개월은 수익이 정말 미미하였으며 4개월째부터 수익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의 수익이 나기 시작했답니다.
드디어 10월의 끝자락에 제 티스토리 블로그 포스팅 글들로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 가능한 100달러를 넘기게 되었답니다.

지급이 될 수 있는 수익에 도달하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을 기다린 것 같아요.
오랜 시간을 기다리며 꾸준히 글을 써온 제 자신을 칭찬하며 구글 애드센스 100 달러 달성 후 지급 계좌 설정을 어떻게 했는지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 방법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메뉴 탭에서 지급을 클릭해 줍니다.
저는 구글 크롬모바일 버전에서 애드센스를 접속하였더니 바로 위 상단에 아주아주 눈에 잘 띄도록
빨간 바탕으로 지급 보류가 걸려있음을 나타내주고 있어서 그 알림창을 클릭하였습니다.
알림창 클릭하였더니 결제수단 추가 창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저는 지급 계좌 자체를 설정한 적이 없기 때문에 결제 수단을 추가해야 하였습니다.
결제 수단 추가 창에서 새은행 송금 세부 정보를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새은행 송금 세부 정보 입력 방법

1.수취인 ID는 선택 사항이라 입력하지 않아도 됩니다.
2.예금주 이름은 지급받을 통장의 실명을 영문으로 입력하면 됩니다.
3.은행 이름도 지급받을 은행명을 영문으로 입력하여야 합니다.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며 스탠다드차타드(SC제일은행)은행의 외화 통장을 미리 개설해 두었기에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을 선택하고 입력해주었습니다.
4.지급받을 은행의 식별 Swift코드는 각 은행의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하여 알 수 있습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의 영문명과 Swift코드는 동일합니다.

5.지급받을 통장의 계좌번호를 입력합니다.
6.위의 정보들을 올바로 입력했다면 결제수단 체크를 한 후에 저장을 클릭합니다.


올해 2월 전에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이 300달러 미만은 수수료가 면제였으나 2월 이후 부터는 그 혜택도 없어져서 요즘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신 분들이 여러 다양한 은행들을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로 설정하곤 하더라구요.
아래 사진은 주요 은행별 영문명과 Swift코드 입니다.


애드센스 수익금 지급일은 언제?

매월 초 2일~3일에 애드센스 수익을 확정합니다만, 실제 수익 지급일은 확정 수익이 결정된 날짜가 아닙니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에서 명시된 지급 일자는 매월 21일 입니다.
그러나 은행 등의 처리 및 지급이 지연될 수 있어서 실제로는 21일에서 24일 사이에 입금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21일 지급일이라 아직 계좌로 지급받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제가 드디어 지급을 받을 수 있는 상태가 되었다는 기쁨이 큽니다. 이제 수익률을 더욱 늘려보기 위해 또 꾸준히, 열심히 포스팅 해 보겠습니다.



2021.06.24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핀(PIN)번호 입력 인증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핀(PIN)번호 입력 인증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했던가요. 수익이 별로 없던 저의 블로그에도 조그마한 희소식이 있어 그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오랜만에 컴퓨터를 켜고 포스팅을 위해 글을 써봅니다. 그 희소식은 바로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