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카카오뷰 수익 창출을 위해 카카오뷰 보드 발행하는 방법

by 렉텡귤러 2022. 1. 23.
반응형

카카오뷰 채널 친구 추가해주세요

카카오뷰 친구 추가 품앗이합니다

요즘 티스토리 블로그 이웃분들의 피드에서 심심치 않게 보이는 문구입니다.

저 역시도 이미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 개설을 포스팅하며 언급한 문구이기도 합니다.

그렇습니다, 저도 카카오뷰 창작센터의 채널 수익을 기대하며 개설을 하였습니다.

허나 채널 개설만해서는 수익이 날 리가 없지요. 당연히 카카오뷰 보드를 발행해야 합니다.

카카오뷰 보드 발행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카카오뷰 보드 발행 방법은?

우선 카카오톡 어플을 실행해주세요.

실행 후 화면 하단의 눈 표시를, 즉 카카오 뷰 탭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다음 화면에서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내 보드 만들기 탭이 보일 텐데요, 그 탭을 클릭해 줍니다.

클릭해서 넘어간 화면에서 본인이 개설한 채널이 보여집니다.

보드를 발행하고자 하는 채널을 클릭해주세요.

보드 발행을 원하는 채널을 클릭하고 나면 하단에 보드 목록이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카카오뷰 발행 보드 목록이 보이는 화면으로 넘어오게 됩니다.

그 화면 하단에 연필 표시가 보이는데 클릭해줍니다.

연필 표시 클릭 후에는 드디어 보드를 작성할 수 있는 보드 에디터 화면이 보이는 순간이 옵니다.

아래 사진에서 표시했듯이 카카오뷰 보드를 발행하는 순서는 총 4가지 순서라고 보시면 됩니다.

1.     제목 입력

2.     내용설명

3.     보드에 발행할 콘텐츠 담기

4.     발행하기

1번과 2번까지는 어려움 없이 작성이 가능하시리라 생각됩니다.

3번의 콘텐츠를 담는 방법을 자세히 보여 드릴게요.

콘텐츠 담기 탭을 클릭하시면 상단에 연동 서비스, 링크 직접 입력, 콘텐츠 탐색 탭이 있습니다.

연동 서비스는 내가 채널을 개설하면서 연동을 동의한 나의 다른 컨텐츠들을 담을 수 있는 서비스들을 일컫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운영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카카오티비, 인스타그램, 브런치 등입니다.

링크를 직접 입력하는 것은 말 그대로 담으려는 콘텐츠의 링크를 복사해서 올리는 것을 말합니다.

콘텐츠 탐색은 말그대로 검색어를 입력하여 탐색한 콘텐츠를 담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연동해둔 제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올려보았습니다.

담고자 하는 글 왼쪽의 동그라미 탭을 클릭해주고 하단의 파란색 콘텐츠 담기를 클릭합니다.

제목과 보드내용을 입력한 아래에 제가 담아둔 콘텐츠가 보이는지 확인해주고 하단의 파란색의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보드 발행 화면으로 넘어오면 발행을 공개, 비공개로 할지, 지금 발행할지, 예약 발행을 할지 선택을 합니다. 더불어 아래 어떤 카테고리로 발행할지도 선택해 줍니다.

이 모든 것이 선택되었다면 발행하기를 클릭해 줍니다.

저는 예약 발행을 선택하였기에 보드 예약발행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문구가 한 번 더 뜹니다.

확인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니 예약 발행된 저의 카카오 뷰 보드 목록이 보여집니다.

지금까지는 모바일에서 카카오뷰 보드 발행하는 방법이었고요 PC에서도 마찬가지로 카카오뷰 창작센터의 보드 창작 탭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파란색으로 새보드 만들기 탭을 클릭하여 위의 모바일 버전과 비슷한 개념으로 보드를 발행하시면 됩니다.


채널 개설도 하고 보드도 계속 발행하고 있으니 이 글을 읽으시는 카카오뷰를 하시는 분들 중에 친구 추가하실 분들은 친구 추가 해주시고 비밀 댓글로 본인 채널 링크 남겨 주시면 맞추가 가겠습니다.   

http://pf.kakao.com/_jxlLGb

 

치과위생사와 함께하는 치과이야기

치과위생사가 공유하는 치과,구강건강꿀팁과 더불어 8년 태국 살이 노하우를 함께 풀어내는 소통창고

pf.kakao.com

 

2022.01.12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개설로 수익을 얻어볼까?

 

카카오뷰 창작센터 채널개설로 수익을 얻어볼까?

최근, 아니 저에게만 최근인 듯한데 카카오톡에서 새로운 탭이 생겼습니다. 바로 카카오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카카오 View 창작 플랫폼입니다. 카카오뷰는 별도의 채널 개설부터 수익 창출까지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