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2급 도전기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이 도착했어요

by 렉텡귤러 2021. 11. 30.
반응형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을 치른지도 어느덧 두 달이 지났습니다.

합격 통보를 받고 자격증을 자택으로 택배 배송 시켜준다고 했기에 기다리고 있던 참이었거든요.

지난 주에 드디어 2급 자격증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정말 2021 7, 그리고 8 9월을 치열하게 공부한 보답이라 생각하니 너무 기쁘더라구요.


치과보험청구사2급 자격증서의 의미

자격증과 함께 안내문도 동봉이 되어 왔는데요. 안내문의 내용에 따르면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서는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실기 및 필기 시험 합격자에게만 배부되는 것이며 이는 치과건강보험청구 업무처리능력을 인증하는 검증과정을 합격하였음을 증명하는 증서입니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가입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 취득자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의무 가입을 해야 하는데 그 이유가 자격증을 취득한 것 만으로 끝나지 않고 수시로 변경되는 치과건강보험의 관련 법, 및 규정등을 정확하게 숙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보수교육을 들어야 하는데요.

정회원 가입 후 보수교육을 10시간 이상 참석을 해야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가 됩니다.

향후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가입 방법과 보수교육 일정, 강의 리뷰 등은 앞으로 차근히 또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저의 노력의 결실이 자격증서로 돌아온 이 기쁨을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모든 분들과 나누고 싶어 짤막하게나마 글을 써보았습니다.

 

2021.10.22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2급 도전기] - 치과보험청구사2급 실기 시험에 합격했어요!

 

치과보험청구사2급 실기 시험에 합격했어요!

어제는 9/26일에 장렬하게 치러내었던 치과보험청구사2급 실기시험의 결과 발표일이었습니다. 실은 얼마전에 대한치과 건강보험 협회에서 11월 초로 예정되었던 결과 발표가 날짜가 앞당겨져서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