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롯데 호치 자일리톨 캔디와 껌으로 치아 건강을 지켜보아요.

by 렉텡귤러 2021. 8. 24.
반응형

어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7월 진행했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일리톨에 대해 소개하면서 자일리톨 제품을 라이브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던 분들께 자일리톨 캔디를 선물로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자일리톨에 대해 저도 많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접하게 된 자일리톨 제품에 대해 저 역시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오늘은 제가 직접 먹고 느낀 롯데 호치 자일리톨 캔디와 껌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롯데 자일리톨 껌과 캔디를 알게된 경위는 함께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던 치과위생사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서 입니다.

그 선생님께서 인연이 닿아있는 “충치예방연구회 에서 소개하며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충치예방연구회는 구강건강교육 사업을 지역사회에 그리고 치과 인력들에게 열심히 진행하고 있는 단체입니다.

출처:충치예방연구회 홈페이지
충치예방연구회의 하는 일-출처:충치예방연구회 홈페이지

그러한 단체에서 공식으로 “호치 라는 주식회사를 설립하여 롯데 자일리톨 제품과 협업을 통해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라 저는 그 제품들을 구입하여 껌과 캔디를 섭취 후 이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https://m.smartstore.naver.com/hochi

 

호치 자일리톨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호치 자일리톨 프로입니다. 즐거운 충치예방!

smartstore.naver.com

저는 롯데 호치 자일리톨 제품들을 위에 링크 걸어둔  호치 공식 스마트 스토어를 통해 구입하였습니다.


제가 구매한 롯데 호치 자일리톨 쿨민트 휴대용 스틱형은 한통에 1정당 1.5g 짜리 중량을 가진 타블렛 캔디가16정이 들어있으며 1정당 자일리톨 함량이 16% 입니다. 맛은 화한 느낌이 납니다. 달기가 느껴지기보다는 화한 느낌이 먼저 느껴집니다.

롯데 호치 자일리톨 쿨민트 급식용 제품은 1정에 0.9g의 중량을 가진 타블렛 캔디가 40개가 개별 포장되어 들어있습니다. 이역시 자일리톨 함량이 90% 입니다. 맛은 휴대용과 동일하나 타블렛 크기가 작아 금방 녹는다는 점이 달랐습니다.


롯데 호치 자일리톨 프로오렌지 휴대용 스틱형1정당 1.5g짜리 타블렛 캔디가 16정이 들어있으며 오렌지의 향이 느껴지며 상당히 달아서 놀랐습니다. 건강에 이로운 것은 쓰다는 말은 옛말이 되었구나 싶을 정도로 말이지요.

롯데 호치 자일리톨 프로오렌지 휴대용 급식용 제품은 1정당 0.9g짜리 타블렛 캔디가 40개가 개별 포장되어 들어있으며 자일리톨 함량이 91% 함유되어 있습니다. 맛은 역시 휴대용과 같이 달달하고 오렌지 향이 나서 어린이나 쿨민트의 화한 느낌에 거부감이 드는 분들에게 적합하리라 생각합니다.

휴대용 타블렛 캔디는 휴대성이 좋은것이 큰 장점으로 느껴졌구요. 급식형 타블렛 캔디는 타블렛의 사이즈가 작아 어린이에게 적합한 사이즈가 될 듯합니다.


우리가 흔히 접하던 자일리톨 껌의 초록색 외형의 롯데 호치 자일리톨 프로껌1정당 1.5g 이며 11정이 한 상자이며 자일리톨 함량은 60% 입니다. 맛과 씹는 질감은 우리가 익히 먹어오던 자일리톨 껌의 느낌입니다. 특이점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롯데 호치 자일리톨 그린 껌은 크라운 등의 보철 치료를 받으신 분들, 틀니 치료를 하셔서 껌을 씹는데 제약이 있으셨던 분들에게 적합한 껌입니다. 이역시 1정당 1.5g이며 자일리톨 함량이 60% 입니다. 한 상자당 11정이 들어있습니다. 이 껌은 직접 씹어본 결과 많이 달지는 않으며 씹을 때 조금 딱딱한 느낌이 있습니다.


충치 예방, 구강건조증 예방, 잇몸병 예방을 위해 자일리톨 껌과 캔디들을 장기적으로 섭취하도록 장려하는 교육과 캠페인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런 좋은 취지의 움직임에 이 글이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이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2021.08.23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자일리톨의 효능과 올바른 자일리톨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