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64

치아 성형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요즘은 가지런하고 예쁜 치아는 보이는 것이 중요한 이 시대에 필요충분조건이 되고 있습니다. 치아 성형을 검색하면 관련 검색어로 연예인 치아성형이 꼭 따라올 만큼 연예인들도 데뷔 전에 치아 성형이 필수 코스가 되는 것을 보면 예쁜 치아는 미소의 ‘완성’이 아닌 ‘시작’이라고 할 정도로 중요해진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치아 성형의 방법과 장, 단점은 어떻게 될까요? 1.치아 성형술이 필요한 경우는? 우선 더욱 아름답게 보여 지기 위해 하는 환자분 본인의 의사로 하는 치아 성형 치료 말고도 치료를 목적으로 의사가 치아성형술을 권하는 경우는 대표적으로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로는 치열이 불규칙해서 치태 관리가 너무 힘든 경우입니다. 연령과 잇몸 상태를 고려해 치주 상태가 양호하면 치아교정을 권하고, 치태 관리.. 2022. 6. 29.
임플란트 보철물은 어떻게 만들어 질까요? 우리의 소중한 치아는 사고, 충치, 치주질환, 파절 등의 이유로 상실되며 다른 신체 부위와 다르게 한 번 손상되면 회복이 어렵습니다. 그렇게 상실된 치아를 치료하는 방법 중에 임플란트 치료법은 틀니에 비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치료법입니다. 이는 상실된 치아 부위에 티타늄으로 만든 지지대를인 픽스쳐를 잇몸뼈에 고정시켜 인공 치아 뿌리를 만들어주고, 그 위에 치아 보철물을 만들어주는 치료법입니다.. 또한 임플란트는 자연 치아와 비슷해 기능적으로나 심미적으로 좋고, 관리가 잘되는 경우 반영구적으로 쓸 수 있어 만족도가 매우 높고, 자연 치아 기능의 80~90%까지 수복 가능하며 씹는 힘이 틀니에 비해 5~7배 강하고, 잇몸뼈 흡수도 막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제 블로그에서는 임플란트 관련 여러.. 2022. 6. 22.
1인가구의 균형 깨진 식단이 치아 건강을 위협한다. 최근 건강한 삶에 대한 욕구가 커지며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이에 따라 일상 식사에서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 섭취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인기가 높습니다. 대표적으로 1인 가구에서 선호도가 높게 나타납니다. 그 이유는1인 가구의 경우 주로 혼자 식사하다 보니 편식이나 결식이 잦고, 단조로운 식사 습관이 영양불균형으로 이어질 위험이 높기 때문으로 보여집니다. 실제로 서울연구원이 2010~2019년 10년간 서울시민 1만1918명(19세 이상)을 대상으로 식습관을 분석한 결과, 과일 및 채소 1일 500g 이상 섭취 비율은 △1인 29.3% △2인 39.3% △3인 40.7%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1인 가구의 과일, 채소 섭취 비율이 가장 낮은 것이.. 2022. 6. 15.
북유럽 넘버원 칫솔 조르단 타겟 센스티브 초미세모 칫솔 리뷰 한국에서 제가 조르단 칫솔을 알게 된 것은 소아치과에서 근무하면서부터 알게 되었습니다. 한국에서 아이를 키우시는 많은 부모님들이 조르단 유아 칫솔을 아이들을 위해 사용하시는 것을 보아왔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조르단 성인 칫솔도 조르단 유아 칫솔처럼 좋은 점이 많은 칫솔입니다. 오늘은 조르단 성인 칫솔 중에 조르단 타겟 센스티브 초미세모 칫솔을 직접 구입하고 사용해본 리뷰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1.조르단 칫솔 조르단 칫솔은 북유럽 칫솔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조르단 칫솔은 노르웨이에서 온 북유럽 넘버원 칫솔 브랜드회사로 1837년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설립된 조르단이라는 회사가 1927년부터 칫솔 생산을 시작하였습니다. 혁신적인 칫솔 제조 기술과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이 결합된 조르단 칫.. 2022. 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