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기/태국 생활 정보

진짜 속이 확 풀리는 태국 쌀국수 집 소개-해물똠얌마라 쌀국수

by 렉텡귤러 2021. 6. 5.
반응형

해물똠얌마라 쌀국수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제가 사는 동네의 태국 쌀국수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다들 태국 음식 이야기를 하면 똠얌꿍 또는 똠얌 쌀국수는 들어보시거나 드셔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음식은 해물똠얌마라 쌀국수만두입니다.


이집은 저와 같은 동네에 사는 한국 지인분께 초대 받아 가서 먹어보고 매료되었던 집인데요.  가게 이름은 띠 우원 교자(Teeauan kyoza ตี๋อ้วนเกี๊ยวช่า ) 태국어로 풀어보자면 뚱뚱한 면 만두 정도 로 해석 될 것 같네요. 이름에서도 티가 나듯이 지인분은 만두 맛집으로 데려가셨는데 저는 만두도 맛나지만 해물똠얌마라국수에 홀딱 빠져버렸었어요.

음식점 띠우원교자 정면
마라 국수 광고판
만두 광고판
매장 내부

 

훗날 태국 여행을 오실 분들을 위해 구글지도 링크 남겨 놓을게요~

https://goo.gl/maps/6MKkqcETEkLxaS1R6

 

Teeaunu Gyoza · 1299 ซอย 17 Bang Lamphu Lang, Khlong San, Bangkok 10600 태국

★★★★☆ · 만두 전문점

www.google.com


이 곳의 특징은 만두는 미리 쪄 놓고 주문을 하면 프라이팬에 구워서 주는데요. 종류는 돼지고기, 닭고기, 새우, 치즈 만두가 있어요. 저는 그 중에 새우가 한 마리 통으로 들어가 있는 새우 만두와 치즈가 쭈욱 늘어나는 치즈 만두를 가장 좋아한답니다.

최애 새우 만두

 

이 맛집은 중국계 태국인분이 주인이라서 약간 중국식 조리법이 섞인듯해요. 그래서 만두도 중국식으로 구워서 주고, 똠얌국수에 마라 소스를 곁들여 끓여나오고 하는 듯했어요. 하지만 맛 만큼은 정말 맛나답니다!


그리고 이집에서 저의 최애메뉴!! 바로바로오~ 해물똠얌마라국수인데요 정식 명칭은 꾸워이띠여우똠얌마라탈레 입니다. 태국은 음식 이름이 정말 정직한데요. 꾸워이띠여우는 국수를, 똠얌은 시큼 달콤 매콤 똠얌 소스를 마라는 마라탕에 들어가는 혀를 자극하는 마라 소스를, 탈레는 해물을 의미하는 태국 명칭입니다.

꾸워이띠여우 똠얌마라탈레

곱디고운 맛난 자태가 보이시죠? 정말 먹음직 스럽게 싱싱한 오징어와 새우가 통으로 들어가있습니다!

특히 해물똠얌마라국수는 국수 면발을 여러 종류 중에서 고를 수가 있지만 제가 최애하는 면발은 태국식으로 변형된 베트남쌀국수인 꾸워이짭유원 이라는 쌀국수에 들어가는 면발과 비슷한 두껍지만 쫄깃한 쌀면으로 이 면을 맛보신 분들은 하나같이 호불호없이 좋아하게되는 면 입니다. 또한 국물은 적당한 맵기와 마라소스의 과하지 않은 화~한 느낌이 속이 답답한 날, 또는 비가 오는 날 또는 너~무 더운 날 생각나는 맛이랍니다. 이렇게 써놓고보니 매일 생각나는 맛인가봐요 ㅎㅎ


가격은 만두는 종류별로 좀 다르지만 저처럼 네 종류 함께 뜨신다면 16개는 200바트 한화로 약 8,000원이 좀 안되는 가격입니다. 쌀국수는 80바트 한화로 약 3,000원이 조금 넘는 가격 입니다. 만두는 태국 물가에 비해 비싼 편이지만 그만큼 맛이 좋답니다!

띠우원 교자 가격표


이 집의 만두는 함께 곁들여 나오는 야채들과 소스를 함께 간장에 찍을 수 있게 주어 자칫 느끼할 수 있는 맛을 중화시켜줍니다.

요즘은 코시국이니까 이 날은 퇴근하는 신랑에게 포장해오라고 시켜서 미친듯이 흡입했네요.

포장해왔어요~
만두 자태 곱지요~
국수 자태도 곱지요오~

이 글을 쓰면서 다시 또 후루룩~ 땀 뻘뻘 흘리며 먹고 싶어 집니다!!!

 

 

2021.04.26 - [태국 생활기/태국 생활 정보] - 태국 입국 자가격리 후 제일 먹고 싶었던 태국 과일-과일의 황제 두리안(투리얀)

 

태국 입국 자가격리 후 제일 먹고 싶었던 태국 과일-과일의 황제 두리안(투리얀)

요즘 태국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 숫자가 연일 고공 행진 중입니다. 엊그제는 태국 코로나 바이러스 최종 일일 신규 확진자가 2,900여명에 이르는 경우까지 갔었습니다. 정말 무시무시한 태국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5.11 - [태국 생활기/태국 여행 정보] - 꼬창 여행 제대로 즐기려면?-꼬창 뷰포인트 및 맛집 소개

 

 

꼬창 여행 제대로 즐기려면?-꼬창 뷰포인트 및 맛집 소개

본격적인 여행다운 여행을 한 꼬창 둘째날 여행기입니다. 여행하면 또 리조트 조식을 먹는 즐거움을 빼 놓을 수 없지요. 눈 비비며 조식 먹으러 리조트 식당으로 향했답니다. 꼬창KB리조트 식당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