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생활기/태국 생활 정보

시원스쿨 레벨테스트로 알아보는 나의 태국어 레벨

by 렉텡귤러 2021. 12. 18.
반응형

요즘은 예전보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의 여러 나라의 언어들을 배우려는 사람들이 늘어난 듯합니다.

그래서인지 영어 중국어 일본어 외에 다른 나라의 언어들을 학습할 수 있는 사이트나 학습지 등이 부쩍 늘어난 추세입니다.

그 중 하나인 시원스쿨도 여러 언어를 배울 수 있다며 광고를 많이 하더라구요.

저는 시원스쿨 영어만 이름을 들어봤었는데 이미 태국어도 많은 클래스와 커리큘럼이 있더군요.

시원스쿨은 각각의 언어 별로 사이트를 따로 만들어 놓고 있었어요.

저는 그 중에 시원스쿨 태국어 사이트로 접속을 해보았답니다.

그 중에 눈에 띄는 것은 나의 태국어 능력이 어느 정도가 되는지 레벨 테스트를 해볼 수 있다는 것이었어요.

요거이요거 테스트를 안 해볼 수가 없지 않겠어요?

포털 사이트 검색창에 시원스쿨 태국어를 검색해도 되고

또는 바로 들어가볼 수 있게 시원스쿨 레벨테스트 링크를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https://thai.siwonschool.com/

 

태국어배우기 1위 시원스쿨태국어

태국어인강 1위! 복잡한 태국어를 쉽게 배우는 방법, 태국어 배우기는 역시 시원스쿨 태국어

thai.siwonschool.com


시원스쿨 태국어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 줍니다.

오오 기대감 때문인지 홈페이지가 꽉 찬 듯한 느낌이 듭니다.

그중 왼쪽 상단에 세줄 표시를 클릭하면 중간쯤에 무료학습 카테고리 안에 하위 카테고리로 레벨 테스트가 보입니다.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고 나면 시원스쿨 태국어 레벨테스트 라는 문구 아래 까만색 start 버튼을 클릭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클릭해봅니다.

다음 창에서 테스트 전 사전 질문으로 나의 태국어 레벨이 어느정도 되는지 스스로 생각하게 하는 질문을 던지더라구요. 저는 조금 생각 끝에 제가 태국어 전공으로 학교를 다닌 것은 아니기에 중급을 클릭했습니다.

다음 창부터 본격적으로 테스트를 위한 문제가 나옵니다.

문제풀이 시간은 한 문제당 60,1분의 시간을 줍니다.

문항은 10개에서 15개 내외입니다.

차근히 문제를 읽고 풀어나가 보시면 됩니다.

 

테스트가 끝나면 나의 태국어 레벨이 어느정도 되는지가 나오더라구요.

저는 중급으로 100점 상위 16% 레벨 2 라고 나왔어요.

이왕 테스트 하는거 고급 테스트도 한 번 해볼까요?

중급은 10문항 모두 맞았는데 고급은 10문항에서 3문제나 틀렸네요.

역시 나의 태국어 실력은 중급이었어 ㅜㅜ

태국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회원 가입을 하면 문제 해설을 볼 수 있다하니 회원가입을 했습니다.

해설을 보니 제가 틀린 문제가 무엇인지 알 수 있네요.


재미로 시작한 테스트였는데 테스트를 하고 결과를 보니 태국어 능력 고급이 되기 위해 더욱 공부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열의가 샘솟는것 같아요.

태국어말고도 다른 언어들도 레벨 테스트가 가능하더라구요.

테스트 해보시고 내년에는 외국어 하나 공부하기를 목표로 해보시면 어떨까요?

그 시작을 제 서브 블로그에서 저와 함께 태국어로 해보신다면 더욱 좋구요~^^

 

https://thailove123.tistory.com/entry/%ED%98%BC%EC%9E%90-%ED%95%98%EB%8A%94-%EC%89%AC%EC%9A%B4-%ED%83%9C%EA%B5%AD%EC%96%B4-%EA%B3%B5%EB%B6%80%EB%B2%95-%ED%94%84%EB%A1%A4%EB%A1%9C%EA%B7%B8?category=515624 

 

혼자 하는 쉬운 태국어 공부법 프롤로그

저와 신랑은 결혼 전에 미래에 대한 계획을 세울 때 신랑의 나이가 35세가 되면 무조건 해외에서 한 2년 살아보기 라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그래서 계획한 대로 한국에서 태국으로 2014년에 이주

thailove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