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데이터 라벨링

크라우드웍스 데이터 라벨링으로 디지털 N잡러에 도전해보자.

by 렉텡귤러 2022. 2. 1.
반응형

요즘은 N잡은 선택 사항이 아니고 필수가 되어가는 듯합니다.

제 주변에도 많은 분들이 블로그, 유튜브, 전자책 등 남는 시간들을 활용해 여러가지 N잡러로써

활동하고 있고, 저도 그분들께 여러 정보들을 듣고 배우고 길을 보고 하고 있거든요.

그런 와중에 제가 크라우드웍스 라는 플랫폼을 알게 되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크라우드웍스?

크라우드웍스는 저와 같이 집에서 유연하게 시간을 사용해 N잡러로써 부업을 하고 싶은 사람을 위한 플랫폼입니다.

크라우드웍스란 국내최초로 인공지는 데이터 수집 가공 프로젝트에 일반 대중을 데이터 라벨러로 참여시켜 수집한 AI 데이터와 데이터 라벨러를 수요기업과 연결시키는 플랫폼 역할을 합니다.

, 업무 의뢰자는 온라인을 통해 작업자에게 업무를 의뢰하고 원하는 작업을 크라우드 소싱을 통해 빠르게 양질의 데이터를 저렴한 비용으로 확보할 수 있고 작업자는 언제 어디서나 주어진 업무를 통해서 쉽게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답니다.

크라우드웍스는 2025년까지 250만개의 디지털 일자리를 고용노동부와 함께 창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크라우드웍스 일반 회원으로 작업을 참여할 수도 있지만 데이터라벨링 교육을 이수하면 더 많은 작업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고용노동부와 협력한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 라벨링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으며, 수료증 또한 발급이 됩니다.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에서 내일배움 카드를 발급받아 무료로, 그리고 비대면으로 데이터 라벨링 교육 이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자세한 과정은 추후 포스팅을 통해 제가 받은 과정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데이터 라벨링?

데이터 라벨링이란 사진과 문자 그리고 영상 등의 데이터를 가공, 즉 라벨링하여 인공지능 학습을 시키는 작업을 말합니다.

간단히 말하면 인공 지능을 위한 필수 데이터를 수집하는 일을 가리킵니다.

데이터 라벨링 작업에 대해서도 추후 제가 작업한 작업물들을 예로 들며 자세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크라우드웍스 회원가입하기

PC를 사용할 경우 크라우드웍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거나 또는 모바일의 경우 크라우드웍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서 크라우드웍스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본인 인증을 반드시 진행해 주시고요.

필수 기입할 개인정보 입력을 해주세요.

또한 회원가입시 자신의 프로필을 작성해야 합니다.

본인의 학력, 자격증, 사용가능 언어 등의 정보를 자세히 기입하고, 자기소개서까지 작성한 후 회원 가입을 완료합니다.

크라우드웍스 회원이 되면 홈페이지 또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내가 참여 가능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과, 모집공고가 보입니다.


추후 포스팅들에서 제가 참여한 데이터 라벨링 작업과 그 외 모집 공고에 응시한 후기 또한 차근히 그리고 자세히 올려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