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국산임플란트 소개3.-디지털스캔으로 무절개 수술이 가능한 디오나비임플란트

by 렉텡귤러 2021. 10. 24.
반응형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오스템임플란, 덴티움임플란트에 이어서 국산임플란트 소개 3번째는 3D컴퓨터 모의수술 후 최상의 임플란트 수술 방법을 결정하고 빠르게 시술이 가능한 시술법으로 요즈음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 시술시 선택하고 있는 디오나비(네비게이션)임플란트 입니다.


디오나비임플란트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디오나비임플란트는 디오임플란트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개발하고 특허를 가지고 있는 임플란트 입니다.

디오임플란트는 세계 70개국에 임플란트를 수출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1989년에 자동포장기계 수출을 시작으로 이 회사의 문을 열었습니다

2002년에 치과용 임플란트 디오 계열회사를 설립하였고 2014년에는 디오나비를 런칭 후 특허권을 취득하였습니다. 8년만에 디지털 임플란트 식립 50만회를 기록하는 성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디오나비임플란트는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이는 마치 차량의 네비게이션이 올바른 길을 찾아주듯이 치과용 3D디지털 스캐너를 통해 모의 수술 시뮬레이션을 해본 후에 개인의 구강 구조와 잇몸뼈에 맞춘 임플란트의 올바른 식립 위치와 각도 그리고 깊이까지 안내해주기에 잇몸의 무절개, 또는 최소 절개로 임플란트 수술을 할 수 있어 환자와, 수술을 하는 의사 모두 편안한 임플란트 시술법입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디오나비임플란트 시술과정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1. 치과용 3D 스캐닝을 활용한 구강영상과 치과용CT X-ray 촬영으로 정밀하게 구강구조를 파악합니다.

2. 3D 모의시술로 사전 시술과정을 확인 후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환자 개인 맞춤형 가이드(시술보조장치)

   를 제작합니다.

3.미리 제작된 가이드(시술 보조장치)를 이용하여 계획한 위치와 각도로 임플란트를 식립 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디오나비임플란트의 장점

위에서도 일부 언급했듯이 디오나비임플란트는 진단부터 임플란트 수술까지 디지털 네비게이션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까지 전 과정을 미리 볼 수 있으므로 안심하고 또 편안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또한 잇몸의 절개 없이 또는 최소한의 절개만으로 임플란트를 식립 할 수 있기 때문에 출혈이나 통증, 그리고 붓기가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이로 인해 고령의 어르신들이나 기저질환이 있는 분들도 안전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또한 일반적인 임플란트 시술에 비해 임플란트 치료 과정이 줄어들게 되기에 치과에 내원하는 횟수도 줄어들어서 바쁘다바빠 현대 사회를 살아가시는 직장인 분들에게 시간을 아낄 수 있다는 면에서도 큰 장점으로 작용하게 됩니다.

사진 출처:디오나비 임플란트 홈페이지


디오나비임플란트 시술비용

보통 치과마다, 또는 지역마다 약간의 비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보통 임플란트 1개당 시술 비용은 100만원~120만원 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뼈이식이나 추가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wxl_3cqOTG0 

 

포스팅 내용을 다시 한 번 정리하자면 디오나비임플란트 시술은 3D 컴퓨터 모의 수술 후 개인에게 맞춤으로 최상의 시술방법을 결정하고, 통증과 출혈 붓기가 적은 무절개 시술로 시술 시간도 줄어들 수 있는 최첨단 디지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시술법을 주 무기로 국산 임플란트 시장에서 무서운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임플란트 입니다.

 

 

2021.10.14 -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 국산임플란트 소개2- 치과의사 선호도 1위의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국산임플란트 소개2- 치과의사 선호도 1위의 임플란트 덴티움 임플란트

19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반 까지만 해도 당시 국내에서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는 의료인도 극소수였으며 임플란트 재료 또한 값비싼 수입 임플란트가 대부분이었기에 임플란트 1개의 수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5.01 - [치과 치료 상식/임플란트 치료] - 국산 임플란트 소개-1.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오스템 임플란트

 

국산 임플란트 소개-1.국내 최대 점유율을 자랑하는 오스템 임플란트

임플란트 하면 다들 고가의 치료비용이 필요한 치과치료라고 인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실제 제가 처음 치과 위생사 일을 시작한 2003년에는 수입 임플란트 가격이 하나당 3,800,000원에 뼈이식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