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구강 세정제 리뷰

입속을 시원하고 상쾌하게 관리하고 싶을 때는 가그린 오리지널 추천

by 렉텡귤러 2021. 9. 18.
반응형

자고 일어나서 내 입안 냄새가 느껴졌던 적 있으신가요? 또는 마스크를 착용했을 때 나는 내 입안 냄새에 놀라신적이 있으셨나요? 정말 너무너무 바빠써 칫솔질 하러 갈 시간도 없었던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 저는 구강 세정제 또는 구강 청결제를 사용하고는 합니다.

지난번에 외국에서 생활하던 제가 외국에서도 손 쉽게 구할 수 있고 또 제품의 성분도 좋아서 제가 제일 애용하던 리스테린헬씨 브라이트 구강세정제 제품을 소개해 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오늘은 한국에서 특히 구강세정제의 대명사처럼 불리고 있는 가그린 제품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가그린 오리지널 제품 성분

제가 내돈내산으로 구매한 제품은 가그린 오리지널 입니다.

보시다시피 내용물은 투명한 액체 형태로 되어 있으며 용기 또한 색소가 들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하기 위해 투명 용기에 담아 놓은 듯이 보입니다.

가그린 오리지널 구강세정제의 주요 구성 성분으로 강조하는 성분은 우리가 흔히 아는 불소 즉 플루오르화나트륨과 염화세틸피리디늄(CPC) 성분입니다. 이는 실제 의약적인 효과를 가져오는 유효 성분으로 이 두성분이 칫솔질 후 남아 있는 유해균과 입 안 플라그를 제거하고 충치균인 뮤탄스 균을 감소시켜 주며 치은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보존제와 향료 에탄올, 정제수 등이 포함 됩니다. 에탄올이 8% 정도로 높은 농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함유가 되어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 사용하게 되면 입안이 건조하게 될 수 있습니다.

출처:Dmall 공식 홈페이지


가그린 오리지널 사용방법

 

가그린 판매처에서 공식적인 사용방법으로 올려둔 방법은 1회 사용시 가그린 10~15ml 정도를 입에 머금고 30초간 가글링을 한 후 뱉어내면 된다고 적혀있습니다. 가그린 사용 후 물로 다시 헹구어도 되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으며 어쨋든 화학 제품이라 삼켜져서 인체에 조금이라도 해가 될까 하는 두려움이 있으시거나 잔여 알콜의 향이나 착향제의 맛이 싫어서 다시 헹구어낼지는 사용자 본인이 판단하시면 될 듯 합니다.

출처:Dmall 공식 홈페이지


가그린 오리지널 판매 가격

 

공식 판매처의 가격은 가그린 550ml 가 개당 6,500원의 가격에 판매가 됩니다.

출처:Dmall 공식홈페이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올라온 가격은 최저가는 750ml가 개당 3,530원에 판매되고 있다고 합니다.

출처:네이버스마트스토어 


가그린 오리지널 사용 후 개인적인 느낌

 

제 개인적으로 느끼기엔 제가 애용하던 리스테린 헬씨 브라이트보다는 알코올의 잔향과 맛이 조금 더 남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시원한 느낌은 있는것 같습니다. 그러나 사용후의 산뜻한 느낌은 레몬향이 첨가된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보다 적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는 보통 구강세정제 사용 후 다시 물로 헹구어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입안이 건조해지는 느낌은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제품에 비해 덜한 느낌이었습니다. 그 점이 저에게는 이제품을 사용하게 되었던 이유였습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면 아무래도 입냄새도 더 나고 다른 구강 질환을 앓게되기도 더욱 쉽기 때문이지요.


요즘처럼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상황에서 구강건강을 지키기 위해 구강세정제의 사용이 빈번해 지고 있는데 가그린 오리지널 제품도 그에대해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21.05.26 - [구강위생관리 용품 리뷰/구강 세정제 리뷰] -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마스크 속 입냄새, 충치균을 없애보자! -리스테린 헬씨브라이트 리뷰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마스크는 집이 아닌 곳에서는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필수품이 되어가면서 마스크로 인해 입 속의 공기가 원활히 통하지 않고 그로 인해 입냄새와 충치를 유발하는 세균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7.30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라이브방송 시즌 1 마지막-자일리톨과 입체조를 통한 구강건조증 예방법

 

라이브방송 시즌 1 마지막-자일리톨과 입체조를 통한 구강건조증 예방법

지난번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 홍보글을 통해 이야기했듯이 이번 시즌 1 마지막 주제는 구강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 자이리톨과 입체조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어제, 그러니까 7월 29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04.05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로 장기화된 마스크 착용-구강 건강을 지키는 꿀팁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 생활에 깊숙이 침투한지도 어느덧 1년이상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 시간동안 우리는 우리를 보호해주는 고마운 마스크와 함께해왔는데요. 마스크에게 고마운 마음도 크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