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합격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3급을!!

by 렉텡귤러 2021. 2. 27.
반응형

치과보험청구사3급 시험결과 조회

오늘 드디어 치과보험청구사3급 합격자 발표가 났습니다.

막상 시험을 보고 온 날 스스로 느끼기에 시험이 어렵다고 느껴졌었거든요.

다른 사람들처럼 그냥 요점정리 본을 주고 시험문제 콕 집어주는 동영상 강의 돈내고 들을걸 그랬나 싶기도 하면서 오만가지 감정을 느꼈더랬지요.

실상 치과 근무시 보험 청구를 전담으로 할 때에도 그저 모든 것이 다 셋팅되어진 보험청구 프로그램을 사용했던 터라 특히 가산율, 초진과 재진의 구분, 건강보험과 의료급여1,2종의 구분.. 이러한 것들을 일일이 외워야 하는 것이 버겁기도 했었습니다만 그래도 이번에 다시 치과건강보험청구사 공부를 하며 모든 챕터를 파워포인트로 정리하며 도표화 시켜 놓았고 그 내용들을 이 블로그에 포스팅해내는 과정 중에 그 개념과 정의를 머리에 각인 시킬 수 있어서 너무 좋았던 시간 이었습니다. 그것이 제게 자격증 말고도 남겨질 큰 자산이 될 것 같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3급 자격증명서

대한치과건강보험 협회 사이트에 들어가면 공지사항으로 시험 합격조회를 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클릭하며 맨 위 상단과 같은 화면이 보이고 오른편의 파란색 글씨로 합격, 증명서 출력 을 누르면 치과보험청구사 3급 자격증명서를 출혁 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것은 증명서이지 자격증이 아니며 자격증은 시험 응시를 하며 입력해놓았던 주소지로 택배를 이용하여 개별 발송되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축하한다는 말도 많이 들었고 고생했다는 말도 많이 들었고, 그리고 2급 1급도 도전 할거냐는 이야기도 많이 들었는데 그중에서도 저는 2급 1급도 도전 할거냐는 말이 제일 가슴을 쨍 하고 치게 하더군요. 그러곤 당연하지, 물론! 하고 스스로에게 의지와 투지를 불러일으키게 되었습니다.

이 자격증을 제가 어떠한 방향으로 사용할지 아직 미래는 모르지만, 확실한건 2급을 도전하기 위해서는 꼭 사용할 거라는 점 입니다. 2급은 3급을 합격한 사람에 한해서 그 외 조건들을 함께 충족했을 때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거든요.

 

여류작가 신달자님은 "나는 아직도 여자이고 아직도 아름다울 수 있고 아직도 내 일에 대해 탐구해야만하는 나이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 나는 아직 모든 것에 초보자다. 그래서 모든일을 익히고 사랑하지 않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라고 말하였습니다. 저 역시 지금의 나에 안주하기 보다는 제가 해볼 수 있는 다른 기회들과 일들에 대해 탐구해야만 하는 나이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계속 도전을 하고 싶고 그 과정중에서 배워나가며 좋은 결과를 바라는 멋진 삶을 살아나가고 싶습니다.

물론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 준비는 한숨을 잠 시 고른 뒤 봄이 지날 때쯤 준비해볼 생각입니다. 그리되면 시험은 아마도 가을 쯤에 보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 과정 또한 3급 시험을 준비했던 것처럼 함께 공유하겠습니다. 그 공유과정이 제가 준 격려와 힘, 그리고 스스로에게 포기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지키는데 큰 도움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다시 한 번 제 블로그에 찾아와주셔서 격려해주시고 함께 으쌰으쌰 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급 도전기를 올릴 때에도 그 힘 다시 한 번 빌려주세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