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레진 치료

레진 치료 비용과 방법이 궁금하다면-프롤로그

by 렉텡귤러 2021. 1. 18.
반응형

 

 

 

치아의 건강이 오복 중의 하나 라고 여겨 질 만큼 치아 건강은 예로부터 중시 되어 오고 있습니다.

물론 계속 건강한 치아 상태를 유지하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누구나 좋은 재료로 저렴하게 치료를 받고 싶은 마음은 같으리라 생각 됩니다.

그래서 치과에서 주로 행해지는 치료 방법 및 대략적인 예상 비용등을 공유해 보고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1.레진 치료란?

 

치과에서 충치치료를 하러 가면 대부분 많이 듣는 충치 치료 방법 중 하나가 "레진" 일 것입니다.

치아 색상이 나는 충전물을 "복합 레진" 이라고 하는데 이는 견고한 플라스틱 계통의 물질 입니다.

레진은 치아와 색상이 비슷하며 레진으로 치료를 했을 때에 눈에 잘 띄지 않고 충치 치료를 위해 치아를 삭제 하는 양도 적으며 자연 치아와 물리적인 성질도 거의 비슷합니다. 그래서 오랜 기간 효과적으로 유지될 수 있습니다.

단 신경치료 한 치아에서는 레진 말고 더 단단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앞니 충치가 있을 경우

 

 

 

충치를 제거하고 레진으로 채워 놓은 모습.

 

2. 레진 치료 비용

 

레진 치료는 만 12세 이하라면 충치가 있는 경우 영구치에만 치과건강보험 적용이 되어서 치아 한 개당 3만원 정도의 본인 부담금으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치, 충치가 아닌 이유로 파절된 경우는 제외)

보험 적용이 되지 않는 비보험으로 치료를 받을 때에는 치과 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5~15만원 정도 입니다.

 

3. 레진치료 후 주의 사항

 

레진은 치료 후 1차적으로 단단하게 강제로 굳도록 치료하지만 24시간 동안 2차 적으로 레진 스스로 강도가 더 굳어지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치료후 바로 식사를 하시는 것보다는 2~3시간 후에 해야 하며 질기고 단단한 음식을 피하고 , 차거나 뜨거운, 온도차가 심한 음식은 적어도 치료 하루 뒤부터 섭취해 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정기 검진을 통해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평균 5~10년으로 말해지고 있는 치료한 부위의 레진 교체 시기도 늦출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포스트에는 레진 치료의 대략적인 내용에 대한 설명을 올렸습니다. 앞으로 상황별 레진 치료 방법과 비용에 대해서 자세히 올려보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치과#치과치료#레진#레진치료#레진치료비용#레진치료주의사항#레진비용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