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미백 치료

자가치아 치아미백 치료방법 및 비용

by 렉텡귤러 2021. 11. 26.
반응형

치아 미백 치료는 치아 미백 약제를 이용하여 치아내부의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산화시켜서 치아의 색상을 밝게 해주는 술식입니다.

칫솔질이나 스켈링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치아의 착색, 변색된 색을 원래의 하얀 색으로 돌아오게 하거나 더 하얗게 해주는 치료로 크라운, 라미네이트등의 보철 치료와는 다르게 치아를 깍아내어 손상시키지 않으며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치아미백 치료 방법 중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자가치아 미백치료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자가치아 미백치료란?

자가치아 미백치료(Home bleaching)는 치과의사의 지도 감독 아래 본인이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생활치(Vital teeth)미백술이며 개인에 맞는 맞춤용 틀을 치과에서 제작해 본인이 직접 틀에 미백제를 담아서 끼우고 집에서 미백치료를 하는 술식을 일컫는 말입니다.

전문가미백술은 고농도의 미백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짧은 시간안에 확실한 미백 효과를 지닌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에 자가미백술은 전문가 미백술에 비해 느리기는 하지만 치아 색상이 균일하게 나오며 치아미백 치료후에 치아의 색이 변하는 것에 대한 방지 효과가 탁월합니다.


자가치아 미백치료 방법

1.미백치료 전에 스켈링을 통한 치석제거, 치아 내부가 아닌 표면에 있는 착색의 제거를 선행하여치아를

  깨끗이 해야 합니다.

2.치과에서 치아에 본을 떠서 치아에 맞춘 치아 틀을 만듭니다.

3.맞춘 틀에 치과에서 제공한 저농도의 미백제를 발라주는데 이때 치아틀 바깥면, 즉 보이는 볼 쪽면에만

  참깨 한 알 정도의 양으로만 짜서 발라줍니다.

4.미백제를 바른 틀을 치아에 낮이나 잠자는 시간에 하루 12시간이 넘지 않게 착용하며 2주에서 4주동안

  매일매일 착용해줍니다.


자가치아 미백치료 비용

치과마다, 그리고 지역마다 상이 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 20만원~40만원 가량의 비용이 자가치아 미백치료를 위해 들어갑니다.

자가치아 미백치료 전후


가치아 미백치료 주의사항

미백치료 후 2주간은 치아에 착색을 일으킬 수 있는 콜라, 홍차, 녹차, 오렌지주스, 와인, 커피등의 음료의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또한 치아가 민감해질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치게 찬 음식이나 음료의 섭취는 피해야 합니다.

유색 가글제의 사용은 치아 착색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사용을 피해야 합니다.

또한 미백 치료 중에 치아가 과민한 증상이 나타나면 미백을 일시 중단하고 반드시 치과에 내원하여 치과의사와 상의 후 치료를 진행하도록 합니다.


전문가 치아 미백치료와 자가치아 미백치료를 따로따로 한 가지만 시행하는 것보다는 동시에 병행하는 것이 미백치료 효과가 크며 지속 효과도 큽니다.

또한 자가치아 미백치료를 위해 제작한 틀은 잘 보관하셨다가 6개월이나 1년 후에 약재만 구입하여 기존의 틀을 이용해 미백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치아를 더 하얗고 더 심미적으로 만들어주는 미백치료는 양날의 검처럼 부작용도 무시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치과에서 적절한 상담을 받으시고 인증된 치료법과 인증된 미백제로 안전하게 미백치료를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2021.11.20 - [치과 치료 상식/미백 치료] - 생활치 전문가미백 치료의 방법과 비용은?

 

생활치 전문가미백 치료의 방법과 비용은?

거울을 볼 때나 사진에 찍힌 내 모습을 보았을 때 다른 사람에 비해 내 이는 전체적으로 왜 이렇게 누렇지 하는 생각을 해보신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치아 미백술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