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미백 치료

치아미백 가격부터 방법까지 -치아미백치료 프롤로그

by 렉텡귤러 2021. 11. 18.
반응형

치아가 하얗고 예쁘면 자신감을 가지고 환한 웃음을 짓게 됩니다.

환한 웃음과 자신감은 어느때나 좋은 첫 인상을 얻게 하는 첫걸음이 되고는 합니다.

그에 비해 누렇게 변한 치아는 위생적으로, 호감면에서도 좋지 못한 인상을 줍니다.

그렇기에 최근에 누렇게 변한 이를 하얗게 만들어주는 치아미백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치아미백의 여러 방법과 가격 그리고 주의사항 등에 대해 차근히 여러 회에 나누어서 포스팅을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미백 치료가 필요한 경우

1.치아 법랑질의 양

치아는 여러 층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그중 노란색을 띄는 상아질을 하얀 법랑질이 둘러싸고 있는데 법랑질 두께나 양에 따라 치아 색이 누렇게 보이는 경우에 미백 치료가 필요합니다.

2.음식에 의한 착색 및 변색

커피, 콜라와 같은 색이 있는 음료와 색이 진한 음식을 섭취하였을 때 치아의 색이 누렇게, 검게 착색이 되는데 이럴 때 미백치료가 필요합니다.

 

3.흡연에 의한 착색 및 변색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 착색과 변색으로 인해 치아 미백 치료가 필요합니다.

4.치아의 신경이 손상되어 변색

외상으로 치아가 충격을 받았거나 부러져서 치아의 신경이 손상되면 치아의 색이 검게 변색이 되는데 이 경우 미백 치료가 필요합니다.

5.신경 치료 후 검게 변한 치아를 심미 보철을 해야할 때

치아가 충치로 인해 신경관까지 손상을 입은 경우 치아 신경치료를 하게 되는데 신경 치료후에 치아는 일반 치아보다 검은 빛을 띄게 됩니다. 보통 어금니 쪽에 비해 앞니 쪽은 신경 치료 후 보철을 씌워줄 때 치아색과 유사한 투명도와 심미성을 지닌 올세라믹이나, 지르코니아라고 하는 보철물들을 씌워주게 되는데 이런 심미성을 강화한 보철물들을 씌우기 전에 치아의 검은 빛이 비춰 보일 것을 염려해 미백 치료를 먼저 시행 후 보철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치아미백 치료의 종류

치아미백 치료는 그 종류를 신경이 살아있는 치아에 하는 생활치 미백과 치아의 신경이 손상, 괴사되었거나 신경치료 후 변색된 치아를 미백해주는 실활치 미백으로 나누어집니다.

그 중 생활치 미백은 전문가 미백 치료와 자가 미백 치료로 나누어집니다.

그에 더해 요즈음은 병원에 내원을 하지 않고 기성 제품을 사서 스스로 집에서 미백 치료를 할 수 있는 셀프 미백 키트들도 많이 판매되어 지고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부터 미백 치료의 종류에 따른 치료 방법과 장,단점이 무엇인지에 대해, 그리고 종류와 방법에 따른 치아미백가격까지 자세한 포스팅을 이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03.18 - [알고 싶은 구강 건강 관리 상식] - 누런이를 만드는 커피, 원인 및 예방법은?

 

누런이를 만드는 커피, 원인 및 예방법은?

커피-생활에서 뗄 수 없는 그 묵직한 존재감 저는 자칭 타칭 커피 중독자입니다. 아침엔 머리를 깨우러 모닝커피, 점심 식후엔 무조건 나른한 오후를 대비한 커피 한 잔, 카페인 약발이 다 떨어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