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 치료 상식/미백 치료

생활치 전문가미백 치료의 방법과 비용은?

by 렉텡귤러 2021. 11. 20.
반응형

거울을 볼 때나 사진에 찍힌 내 모습을 보았을 때 다른 사람에 비해 내 이는 전체적으로 왜 이렇게 누렇지 하는 생각을 해보신 경우가 있으셨을 겁니다.

치아 미백술은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하나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떠올리는 미백 방법으로 미백 약제를 치아에 도포하여 하얗게 만들어주는 생활치미백(Vital teeth bleaching)이고 하나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과거 외상, 신경치료의 이력에 따라서 변색된 치아를 하얗게 만들어 주는 실활치미백(Non vital teeth bleaching) 입니다.

특히 생활치 미백은 전문가미백법(Office bleaching)과 자가미백법(Home bleaching)으로 나뉘게 되는데 오늘은 전문가치아미백 치료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생활치미백-전문가미백 치료란?

치아 미백치료 전후

생활치 치아 미백의 원리는 과산화수소나 과붕산나트륨의 약제를 치아에 도포하여 치아에 착색된 착색물을 미백 약제를 이용한 산화작용을 통해 치아의 본래의 색을 회복하도록 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그중 전문가 미백치료는 고농도의 과산화수소와 레이저를 이용하여 미백시간과 기간을 단축하는 술식을 말합니다. 고농도의 미백약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구강 점막에 잘못 닿으면 화상을 입을 수 있기에 전문 보호장비, 및 기구들이 필요하며, 무리하게 치료를 진행하게 되면 치아를 약해지게 하는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치과에 내원하여 전문가에 의해 치료를 진행해야 합니다.


생활치미백-전문가미백 치료방법

1. 치아 미백 치료 전에 치아를 깨끗이 하는 일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이를테면 스켈링으로 치석을 제거해주고, 치아 표면에 붙어 있는 착색물들을 제거해 줍니다.

2.치아를 잇몸과 입술 혀 등으로부터 닿지 않도록 격리시켜 줍니다. 이때 격리하는 기구가 필요하며 특히 약제가 직접 닿는 치아와 가까운 잇몸은 보호 약제를 발라 준 후 격리시켜 주어야 합니다.

격리 약제를 도포한 모습

3. 미백 약제를 치아에 1~2mm 두께로 도포 한 후 15분간 치아에 레이저를 쏘아줍니다.

치아에 의료용 레이저를 사용하는 모습

4. 약제를 제거하고 다시 도포한 후 레이저를 쏘이는 과정을 2번 더 반복합니다.

5. 위 과정이 끝나면 약제와 격리약제 등을 잘 닦아내 주고 치아를 세척해 줍니다.

보통 이 과정은 1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생활치미백-전문가미백 치료비용

전문가 치아 미백 치료는 보통 일주일 간격으로 두 번 내원하여 한 시간씩 치료를 진행하게 되며 이때 가격은 치과마다 치아미백 가격 차이는 상이할 수 있지만 보통 30만원~40만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됩니다. 미백 횟수가 늘어날 경우 비용 추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생활치미백-전문가미백 치료 주의사항

전문가 치아미백은 고농도의 치아 미백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치과에서 적절한 격리 과정을 거치며 진행해야 합니다.

모든 변색, 착색 치아가 다 미백 치료로 하얗게 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반드시 치과에 내원하셔서 보철물, 레진 등의 치료된 치아가 없는지 확인이 필요하며, 치료할 치아가 있다면 반드시 미백 치료로 치료 치아와 미백 치아의 색을 맞추어야 합니다.

치아에 사용하는 미백 약제의 성분은 치아를 시린 증상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증상자체는 시간이 지나면 완화되지만 증상이 심하거나 계속되는 경우 미백을 중단하고 치과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 미백 후 처음 1~2주일은 다소 치아나 잇몸이 불편하고 침이 많이 흐르는 듯한 느낌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보통 수일이 지나면 정상화됩니다.

특히 미백 치료 후 최소 2주일은 치아에 착색을 일으킬 수 있는 콜라, 커피, 홍차, 녹차 등을 섭취하는 것을 금하며, 흡연 또한 금합니다.

전문가 치아 미백 치료라고 하더라도 미백 치료는 영구적인 치료가 아닙니다. 계속 치료 후처럼 하얀 치아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1~2년에 한 번 주기적으로 미백 치료를 해 주어야 합니다.


전문가 치아미백 전후 

전문가의 관리아래 치아 미백을 실행한다면 치아의 강도가 약해지거나 손상이 가는 일을 방지하며 치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단기간에 치과 내원 횟수를 최소화하여 하얀 치아를 가지고 싶으시다면 전문가 치아미백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2021.11.18 - [치과 치료 상식/미백 치료] - 치아미백 가격부터 방법까지 -치아미백치료 프롤로그

 

치아미백 가격부터 방법까지 -치아미백치료 프롤로그

치아가 하얗고 예쁘면 자신감을 가지고 환한 웃음을 짓게 됩니다. 환한 웃음과 자신감은 어느때나 좋은 첫 인상을 얻게 하는 첫걸음이 되고는 합니다. 그에 비해 누렇게 변한 치아는 위생적으로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