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104

턱관절 통증 추울수록 더 심해지는 이유는? 요즈음 한국 날씨가 갑자기 쌀쌀 해졌지요? 날씨가 추워지면 턱관절 이상 장애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턱관절 장애 증상이 추울수록 더 심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턱관절 장애란? ​턱관절은 양쪽 귀 바로 앞에 있는 관절로 아래턱 뼈인 하악과 머리뼈를 연결하고 있으며, 그 사이에 연골로 된 관절원판으로 불리는 디스크, 인대, 주위 근육 등의 근골격계로 이루어져 있는데, 여기에 장애가 생기면서 통증을 유발하거나 턱이 빠지거나 입이 잘 벌어지지 않는 등의 증상을 보이는 질환을 턱관절 장애라고 합니다 그러한 통증은 음식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이나 전이부 또는 턱관절에서 주로 나타나며, 음식을 씹는 저작활동이나 다른 턱 기능에 의해 더욱더 심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특히, 턱관절은 단단한 뼈끼리 직접 연결.. 2022. 10. 27.
올리브영 칫솔추천 덴티스테 고급 이중미세모 칫솔 찐 리뷰 제 블로그에서 올리브영에서 좋은 판매템으로 알려진 덴티스테 치약과 덴티스테 구강세정제 가글에 대해 리뷰를 한 적이 있었는데요. 두 제품 다 제가 사용해보고 만족스러웠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는 올리브영 칫솔 로도 알려진 덴티스테 고급 이중 미세모 칫솔 구매하고 사용해 본 찐 리뷰를 포스팅해볼게요. 1.덴티스테 고급 이중 미세모 칫솔 형태 덴티스테는 프리미엄 구강 케어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다양한 구강건강 관련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브랜드 답게 다양한 칫솔들도 판매하고 있어요. 덴티스테 이중 미세모 칫솔, 덴티스테 센서티브 칫솔, 덴티스테 작은모 칫솔 등으로 분류해서 판매되고 있더라고요. 저는 이 중에 이중 미세모 칫솔을 구입하였어요. 덴티스테 이중 미세모 칫솔은 서로 길이가 다른 칫솔모로 구강 케어를 부드럽.. 2022. 10. 21.
껌씹기의 효능 알고 계신가요? 맛있는식사 후에 식후 껌씹기, 운전 중 무료할 때, 공부하다가 졸릴 때 많은 분들이 껌을 찾아 드시는 경우가 많으시지요. 그러한 껌씹기가 두뇌활성, 기억력 향상,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지면서 껌씹기 효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프로골퍼인 미국의 필 미켈슨은 지난해 PGA 챔피언십에서 사상 첫 50대 나이에 메이저 우승컵을 차지하자 그의 건강, 특히 집중력에 이목이 집중된 바 있는데요. 미켈슨은 집중력 유지를 위해 껌을 씹는다고 밝혔어요. 미켈슨 이전에 타이거 우즈, 고진영 선수 등 골프선수들도 껌씹기를 통해 긴장감을 풀고 집중력을 유지한다고 밝힌 경우가 있어 껌씹기가 집중력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회자되고 있습니다. 껌 씹기를 통한 구강 건강유지는 학자들의 논문에도.. 2022. 10. 14.
치과 인레이 가격과 치료 방법은 어떻게 될까? 인레이 온레이의 차이는? 치과에 충치 치료를 하러 가게 되면 많은 분들이 치과 치료 용어들을 듣고 힘들어 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치과 충치 치료 난이도가 올라갈수록 치아 손상 정도가 높아져 손상된 치아를 씌워주는 치과 보철 치료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치과 보철 중 인레이 온레이의 차이점, 크라운 치료를 할 때 그 종류가 여러 개라서 듣고도 헷갈려 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더라고요. 내가 하는 치과 보철 치료가 어떤 치료인지 정확히 알고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겠죠? 그래서 이제부터 여러 포스팅을 통해 여러 충치 치료 중 보철 치료 파트에 관해 이야기를 시작해 보려 합니다. 오늘은 그 첫번째 이야기로 치과 인레이, 온레이 치료 방법과 인레이 또는 온레이 치료 비용에 대해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충치의 단계별 치료 방.. 2022. 10.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