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도전기

치과보험청구사란?

by 렉텡귤러 2021. 1. 16.
반응형

치과 건강보험이 보장되는 범위가 확대되어 요즈음에는 치과에서도 일반 비급여 치료와 더불어 치과 건강보험의 중요성이 나날이 대두되고 있는 요즘입니다.

일각에서는 "치과건강보험을 지배하는 자가 치과 경영을 지배한다." 라는 말이 나올 정도니까요.

그에 발 맞추어 현재 각 치과 병(의)원에서는 진료비 청구를 잘 할 수 있는 사람의 능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치과 건강보험 청구사는 환자 진료 후 보험 진료에 대해 정확한 진료비 청구와 법정 본인 부담금 징수에 대해 그리고 심사결과통보에 대한 분석과 심사조정, 및 지급불능의 상황이 발생 되었을 때 그 원인에 대한 대책 및 사후 관리를 통한 재발 방지를 교육하는 업무를 담당하게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율시정 통보와 현지 조사(실사)에 대처하는 업무를 통해 건강 보험 관련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 안정적인 치과 경영과 정당한 진료비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와 개요를 알고 이제 차근히 치과보험청구사 시험을 준비해 보겠습니다.

 

그렇다면 치과 보험 청구사 시험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을까요?

 

 

 

바로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서 그 소중한

정보들을 얻을 수가 있답니다.

 

 

링크 주소를 함께 올려드릴게요.

https://kdima.or.kr

 

::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kdima.or.kr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증 소개 발췌 내용 입니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홈페이지에만 들어가도 치과보험청구사에 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답니다.

 

저와 같이 이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다음 글에서는 치과보험청구사 3급에 대한 자세한 시험 정보를 공유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