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1급 도전기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 대비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 보수 교육 수강 후기

by 렉텡귤러 2022. 3. 16.
반응형

2021년도에 저는 치과보험청구사 3급과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을 보았습니다.

시험 합격 후 해당 자격증들을 발급받았던 뜻깊은 해였습니다.

더불어 2022년에는 치과보험청구사 1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준비들을 차근히 하면서 1급 시험을 준비해 보려 합니다.

그 첫번째로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 대비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 보수 교육을 수강하였는데 그 후기를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보수교육 이수해야 하는 이유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지난 번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가입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포스팅한 제 글을 살펴보시면 더욱 쉽게 가입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또한 치과보험청구사를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을 듣고 보수교육 점수 8점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지난 20222 13일에 보수교육 점수를 이수할 수 있는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Advanced)교육이 있다고 해서 신청 후 수강까지 완료하였습니다.


강연 1. 우식 진행단계에 따른 보존진료의 보험청구

첫번째 강연에서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공인강사인 박은진 강사님의 강연이 있었습니다.

우식, 즉 충치의 진행 단계에 따른 치과 보존 진료에 있어서 보험청구와 관련된 심화 과정에 대한 성의 있는 강의를 해주셨어요.

충전처치, 근관치료, 발치, 예방처치, 보험진료, 질의문답의 순서로 강의를 진행해 주셨고 강의 후에도 강의 시 의문점 등이 있으며 메일로 보내달라는 말씀까지 하셨죠.

정말 꼼꼼한 강의 준비와 배려가 느껴졌답니다.


강의2. 임상 케이스로 알아보는 구강외과 소수술의 보험청구

두번째 강연은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공인강사인 남이정 강사님의 강의였어요.

치과 진료실 내 임상에서 볼 수 있는 케이스별로 구강외과 소수술시 보험청구 방법, 구강 외과 보험청구중에 알아두면 쓸모있는 추가 보험항목과, 구강 외과 수술 시 환자관리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의 강의를 들을 수 있었답니다.


 

강의를 다 듣고 며칠 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해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가니 제가 받은 보수교육 점수가 4점으로 표기가 되어 있었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보려면 보수교육 8점을 이수해야 하니 이제 4점만 더 이수하면 되겠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1급 자격 시험은 2022년도에는 6월과 12월에 있을 예정인데 저는 12월 시험을 목표로 준비중이랍니다.

 

 

2022.01.29 - [치과보험청구사] - 2022년도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일정 안내

 

2022년도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일정 안내

제가 치과보험청구사 3급과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벌써 해가 바뀌어 2022년도 시험 일정을 알려드리네요.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일정 이번달 16일에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실기 시험이 한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2021.12.03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1급 도전기] - 치과보험청구사1급 시험 준비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 가입부터

 

치과보험청구사1급 시험 준비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 가입부터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치과보험 청구사 2급 자격증이 필요하며,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합격자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의무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그 이유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