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1급 도전기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위해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 교육 등록하기

by 렉텡귤러 2022. 1. 16.
반응형

2021년에는 치과보험청구사 3급과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을 치르고 자격증을 발급받았던 뜻깊은 해를 보냈습니다.

이제 올해 2022년에는 치과보험청구사 1급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준비들을 차근히 하며 시험을 준비해 보려 합니다.


치과보험청구사 보수교육 이수해야 하는 이유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가입을 해야합니다.

지난 번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가입하기 위한 절차와 방법을 포스팅한 제 글을 살펴보시면 더욱 쉽게 가입하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또한 치과보험청구사를 대상으로 하는 보수교육을 듣고 보수교육 점수 8점을 이수해야만 합니다.

2021.12.03 -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1급 도전기] - 치과보험청구사1급 시험 준비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 가입부터

 

치과보험청구사1급 시험 준비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 가입부터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을 응시하기 위해서는 치과보험 청구사 2급 자격증이 필요하며, 치과보험청구사 2급 합격자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의무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그 이유의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다음달 213일에 보수교육 점수를 이수할 수 있는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Advanced)교육이 있다고 해서 냉큼 신청해 보았습니다.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 교육 신청 방법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 상단에 세미나안내 탭을 클릭하면 중간에 보이는 치과건강보험 어드밴드스 접수 탭을 클릭합니다.

https://kdima.or.kr/

 

::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

 

kdima.or.kr

다음 페이지에서 치과건강보험 어드밴스드 교육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온라인교육으로 이루어지며 홈페이지 일반 회원은 교육 등록비가 60,000,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은 교육 등록비가 30,000원입니다.

그리고 하단을 보면 어드밴스드 접수라고 쓰인 파란색 탭이 보일겁니다.

그 탭을 눌러 다음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다음페이지에서는 치과건강보험 어드밴드스드 강의 등록 전에 읽어야 할 유의사항과 인적사항을 기입하게 되어 있습니다.

인적사항을 기입하고 나면 하단에 접수 탭을 눌러줍니다.

접수를 하고 나면 교육 등록을 위해 내가 기입한 인적사항을 보여주며 교육비 입금은 핸드폰 문자로 계좌번호를 보내주면 입금하면 된다고 합니다.

문자로 어드밴스드 교육 접수가 완료되었으며 교육비를 입금할 계좌번호를 보내줍니다.

해당 계좌로 입금을 하고 나니 입금확인 문자와 교육 등록 완료 문자가 함께 왔습니다.


이제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가입 후 보수교육 신청을 통해 치과보험청구사 1급 시험 응시를 향해 두 발짝 걸음을 뗀 느낌입니다.  

다음 달에 있을 보수교육을 잘 듣고 몇 걸음 더 앞으로 나아가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