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과보험청구사/치과보험청구사 3급 요점정리 전자책

크몽 전자책 판매 수수료율은 실제로 어떻게 될까? 판매 후기

by 렉텡귤러 2022. 3. 8.
반응형

제가 작년 겨울부터 치과보험청구사 3급 요점정리 및 예상문제 전자책 판매를 위해 준비를 해왔고 올해부터 판매를 시작하였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 판매 후기를 이제야 올려보게 되었습니다.

판매를 하면서 제가 놀랐던 점은 크몽 전자책 판매 수수료율이 만만치 않았다는 것입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

크몽에 전자책을 판매하기 위해 승인받는 꿀팁은 지난번 제가 올린 크몽 전자책 판매 승인 후기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크몽에서 판매를 승인 받았던 전자책이 실제로 판매가 되면 카카오톡 메시지로 크몽 전자책 판매 주문이 접수가 되었다는 알림이 옵니다.

그 후에 바로 전자책 판매 거래가 완료가 되어 수익금이 제게 전달되었다는 카카오톡 메시지가 따라옵니다.

그런데 이는 전자책 판매 승인을 위해 입력해 놓았던 계좌로 돈이 들어왔다는 의미가 아니라 크몽에 수익금이 쌓여있다는 말입니다.

, 크몽에서 수익금 출금 신청을 하고 미리 입력해 둔 본인 계좌로 출금 처리를 다시 한 번 해 주어야 한다는 말이지요.

출금 신청은 주말은 안되고 평일 영업시간에만 되니 이점도 참고해 주세요.


크몽 전자책 판매 수수료율은?

크몽 수수료와 수익금 정산은 아래의 기준에 따라 정해집니다.
A: 크몽 서비스 이용료: 거래 금액 구간별 차등 적용

B: 결제 수수료 결제망 이용료

A+B 대한 부가세

판매금액 1~500,000원은 15%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하며
500,001~2,000,000원은 8.0%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2,000,001 이상일때는 3.0%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기억해야 점은 수수료 서비스 이용률이 차등적용이라는 점입니다.
모든 구간이 균등 적용이 아닐 수도 있다는 생각을 하고 그에 대한 감당을 하고
크몽 전자책 판매에 접근하셔야 합니다.

 


실제 전자책 판매 크몽 수수료율 체감

위에 언급된 크몽 수수료율에 대한 이해를 하고나서 제가 직접 책을 판매한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크몽에 제가 판매하는 전자책의 가격은 10,000원입니다.

 

권이 판매되었을 실제 제가 가져가는 수익금은 7,978원입니다.

이렇게 금액으로 놓고 보니 수수료율에 대한 체감이 급격히 닿았습니다.

물론 판매 수익이 늘어날수록 수수료율에도 일정량의 소폭 변동이 있게 되니 이점 참고 바랍니다.

주문해주시고 후기 남겨 주신 분들께 감사합니다.


제가 판매한 치과보험청구사 3 요점정리 예상문제 전자책을 시험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이 블로그에 개인적으로도 문의해주시고 주문을 해주시기도 하셨습니다.

문의주시고 주문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더불어 이제 곧 치과보험청구사 2급 요점정리와 예상문제 전자책도 크몽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판매 예정이니 그 역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2022.01.22 - [그저 하고 싶은 이야기] - 크몽 전자책 등록 방법 이것만 따라하면 됩니다.

 

크몽 전자책 등록 방법 이것만 따라하면 됩니다.

치과보험청구사 3급 요점 정리 및 예상문제를 크몽 판매를 위해 전자책으로 완성했다는 소식을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크몽에 전자책을 팔기 위해 나의 전자책을 크몽에 어찌 등록하는지

dentalstorywithdh-123.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