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73

치약에 물을 묻혀 닦아야 할까? 잘못된 칫솔질 습관에 대해 알아보자. 칫솔질, 즉 양치질은 치아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확실하고도 유일한 방법입니다. 그런 만큼 칫솔질 시 사소한 잘못도 오랜 시간 누적되면 치아 건강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사소하지만 치아 건강에 나쁜 습관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치약에 물을 묻혀서 칫솔질을 하기 치약에 물이 닿으면 치약의 중요 성분인 연마제가 희석돼 농도가 낮아집니다. 치약의 연마제는 치아에 붙은 세균과 치석 등을 제거하고 치아의 광택을 유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연마제에 물이 섞이면 이러한 치아 세척 효과가 떨어지게 되고,또한 치약에 물을 묻히면 충치를 예방하는 불소 등의 유효 성분 역시 희석이 되게 됩니다. 보통 양치질 시간으로 권고되는 시간은 최소 3분입니다. 치약에 물이 묻으면 칫솔질 시 거품이 많이.. 2022. 7. 26.
크라우드웍스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AIDE 2급 자격증 교육과정 제블로그를 통해서 제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한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중급 과정까지 이수하고 수료증까지 발급받았다고 포스팅을 한 바 있습니다. 교육을 이수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크라우드웍스를 통해 모집된 국내 포털 그룹에서 모집했던 재택근무 공고에 응시하였고 올해 2022년 3월부터 현재까지 일을 계속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업무와 수익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상태로 즐겁게 일을 하고 있답니다. 올해 2022년 5월에 크라우드웍스에서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한 데이터라벨링 교육 외에 별도로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자격증 즉 AIDE 자격증 과정을 추가 오픈하였습니다. 오늘은 이 교육과정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포스팅해 보고자 합니다. 1.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전문가 2급 자격증, AID.. 2022. 7. 18.
청소년 치아 관리 팁 중고생이 가장 많이 썩는 치아는? 1.연령별 충치가 많이 생기는 치아 부위 모든 사람에 따라 충치가 생기는 부위가 다를 수 있지만 성장 시기에 따라 특히 더 잘 썩는 치아가 있습니다. 특히 분유나 젖을 먹는 유아기에는 위 앞니 유치(유전치)의 바깥쪽이 갈색이나 하얗게 변하며 썩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아기들이 젖병을 물고 잠들어 버리면 입 구조상 분유가 그쪽에 고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시간이 흘러서 유치원 시기에는 유치의 이 사이가 비교적 듬성듬성하기 때문에 맨 뒤쪽 어금니 유치와 바로 앞 유치 사이에 음식물이 잘 껴서 치아 사이 충치가 생기기 쉽습니다. 조금 더 나이가 들어 초등학생 때는 만 6세에 나는 첫 번째 큰어금니가 치아 중에 씹는 일에 가장 많은 기여를 하고 형태적으로 표면이 넓고 굴곡이 심해 음식물이 틈새로 잘 끼기 .. 2022. 7.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