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58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 세번째 구글 애드센스 승인되었어요. 작년에 제가 제 티스토리 첫번째 블로그인 이 블로그의 글이 100개를 넘어서 두번째 티스토리 블로그를 오픈하였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두번째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를 개설하면서도 목표를 세우기를 이 두번째 블로그의 글이 100개가 넘으면 세번째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를 개설하겠다는 것이었습니다.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해 두번째 블로그의 글도 열심히 써왔고 드디어 그 목표를 이루게 되어 이 곳에 그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글을 써 보고자 합니다. 1.티스토리 서브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그로 인해 수익을 내기 위한 블로그라는 개념으로 많은 분들이 접근을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1개의 아이디로 5개까지 블로그 개설을 할 수 있고 5개 블로그 모두에 구글 광고를 신청하여 수익.. 2022. 5. 31.
치과 부위와 증상에 따른 치과 진료과를 찾는 방법 입을 벌릴 때 오는 통증, 욱신 거리고 아픈 잇몸, 내 증상을 가장 잘 아는 의사를 만나서 치료를 받으려면 어떤 진료과를 가야할까요? 의과에도 내과 외과 소아과 산부인과가 안과 마취과 이비인후과 등등 여러 진료과가 있듯이 치과에도 각 부위별, 각 증상별로 찾아가야 할 진료과가 있답니다. ​오늘은 치과 진료과와 각 과별 치료 질환을 설명해보겠습니다. 1.교정과 치아교정과는 말그대로 치아교정을 전문으로 하는 진료과입니다. 치아 배열이 고르지 않을 때 치열이 바르게 정리될 수 있게 도와줍니다. ​ 2.치주과 치과 진료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찾는 진료과는 아무래도 치주과일듯한데요. 주로 잇몸에 생긴 손상의 치료를 시행하며 스케일링, 잇몸 수술, 치주조직 재생 및 심미 치료등 다양한 치료를 진행하는 과입니다. 3.. 2022. 5. 27.
얼음 깨물어 먹어도 괜찮을까요? 추운 겨울에도 아이스커피를 즐겨 마시는 분들이 계시죠. 한국인들이 겨울철 두꺼운 패딩 코트를 입고 눈길을 걸으며 아이스 음료를 들고 다니는 모습은 외국인들에게 매우 이색적으로 보인다고 합니다. 특히 일명 얼죽아 라고 해서 얼어 죽어도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많은 한국분들이 선호하시더라고요. 더불어 이제 슬슬 더워지는 요즘 같은 계절이면 정말 얼음이 들어간 아이스 음료를 자연스럽게 찾게 되고는 하는 것 같습니다. 허나 아이스 음료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 중에는 음료만 마시는 사람이 있고, 얼음까지 먹는 사람이 있습니다. 또, 후자에 해당하는 사람 중에는 얼음을 천천히 녹여 먹는 사람이 있고, 얼음을 깨물어 먹는 사람이 있기도 합니다. 얼음을 깨물어 먹어도 치아 건강에 괜찮을까요? 1.얼음 깨물어 먹는 것과 치아.. 2022. 5. 20.
소아 치과 수면치료로 우리 아이 치과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 이전 소아치과 치료에 대한 제 포스팅 들에서도 여러 번 언급했듯이 아이들의 유치는 영구치에 비해 강도가 약해서 충치가 생기면 쉽게 번지고, 치아의 내부 조직인 신경까지의 거리가 영구치에 비해 가깝기 때문에 충치가 발생을 하고 치료 시기가 조금만 늦어도 신경까지 충치가 번지고, 신경에 염증이 생기면 평생 쓸 영구치에도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꼭 치과 정기검진을 주기적으로 받아야 하고, 충치가 생겼다면 바로바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어른도 그렇지만 아이들은 병원에 가는 것을 무서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치아 치료를 받기 위해 치과에 오는 것을 특히 더 무서워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인지 부모님들도 치과 공포증이 심한 자녀를 치과에 데려오는 것 자체가 큰 도전이 된다고 얘기들 하십.. 2022.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