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315

잇몸질환 있으면 정신건강도 악화된다! 바쁘다바빠 현대 사회를 살아가는 우리 누구도 스트레스로부터 자유로울 수가 없지요. 물론,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에 약간의 긴장을 더해주는 활력소가 될 수 있지만 과도할 경우에는 건강을 위협하는 여러 질환들, 이를테면 위장장애, 피부병, 탈모증, 수면장애, 과민성 대장증상, 정신질환 등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더불어서 스트레스는 치아 건강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스트레스가 치과 질환과도 상당한 연관이 있다고 알려져 왔습니다. 그런데 역으로 치아 질환이 있으면 다른 질병들도 유발이 됩니다. 그중 에서도 잇몸 질환이 있는 경우는 정신 질환 발생율이 더 높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되어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英 버밍엄대 연구결과 발표, 정신질환 발생률 37% 높아 치주 질환, 즉 잇몸질환은 정신.. 2022. 3. 31.
국민내일배움 크라우드웍스 수입 지급 신청 방법 및 수입 인증 공유 제가 저의 블로그의 여러 포스팅을 통해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 방법과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직업훈련포털 사이트와 크라우드웍스의 데이터 라벨링 교육을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보를 나누었습니다. 더불어 지난 크라우드웍스 관련 포스팅에서는 크라우드웍스가 데이터 라벨링 작업 말고도 여러 인터넷 데이터 베이스를 기본으로 작업을 하는기업들에서 재택 또는 출퇴근 근무자들을 모집하는 공고를 내기도 하는데 크라우드웍스의 여러 모집공고 형태와 제가 1년짜리 장기 프로젝트 재택 근무 작업을 맡게 된 소식도 전해드렸었습니다. 오늘은 정말 크라우드웍스로 돈을 벌 수 있을지, 벌었다면 어떻게 지급이 되는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해보겠습니다. 크라우드웍스 수입 지급신청 방법 크라우드웍스는 작업을 하면 보통의 경우 크라우.. 2022. 3. 29.
치과 비급여 치료비용 비교하는 방법이 있다? 얼마전 제가 열어 둔 것도 잊고 있었던 오픈 채팅으로 메시지가 갑자기 와서 놀란 적이 있었어요. 치과 치료비와 진단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하고 싶으셨던 어떤 분께서 제 카카오뷰 채널을 보시다가 연락을 주신 것 같았어요. 이미 여러 병원에서 치료를 위해 진단을 받으셨는데 병원마다 진단 내용과 치료 비용이 다 달라서 고민이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보내주셨어요. 한 참 톡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다 보니 그분의 상황에서 이런 치료 비용이 맞는지 어떻게 선택을 하는게 좋을지 고민이 되실 것 같더라구요. 치과는 건강 보험이 적용이 되는 치료라면 같은 상황과 같은 시기에는 비슷한 비용이 청구되어 치료를 받을 수 있지만 국민건강보험이 적용이 되지 않는 진료인 치과 비급여 진료는 치료비가 상식적인 비용의 틀 안에서는 벗어나지.. 2022. 3. 27.
우리 아이 치과치료 도와주는 진정요법 웃음가스 치료를 아시나요? 어린 아이들의 유치(乳齒·젖니)는 영구치에 비해 석회화 정도가 약하기 때문에 성인의 치아보다 무르며 따라서 섭취하는 음식물과 식습관에 따라 충치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충치가 생겼을 경우 진행속도가 매우 빠릅니다. 또한, 잘못된 수유 습관과 식이 환경 등으로 인해 충치가 1∼2개에 그치지 않고 많은 치아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경우가 허다하기도 하죠. 이런 경우 치료해야 할 충치 치료의 양이 많기 때문에 치료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은 치료 시간을 견디는 능력이 성인과 달리 짧고 두려움이 많아 치료 도중 중단하는 경우가 다반사이기도 해서 부모님들이 안타까워하고 걱정하기도 합니다. 진정 치료란? 치과 치료를 무서워하는 소아 환자의 공포감과 진료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진정 치료’.. 2022. 3.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