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2/0117

아이 유치 곧 빠질 텐데 꼭 치료해야 하나요? 아이의 유치는 빠지는 치아가 맞습니다. 유치가 빠지고 나면 영구치가 그 역할을 대신하게 되는 것은 명백한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우리 아이의 유치가 중요하지 않을까요? 오늘부터 블로그의 여러 포스팅을 통해 이어 나가고자 하는 이야기는 아이의 유치를 포함한 소아 치과 치료에 관한 부분입니다. 우리 아이 치아는 얼마나 소중할까요? 우리 아이 치아 유치는 어른 치아인 영구치가 나올 때까지 자리를 안내해주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층치가 생기거나 교합이 이상하거나 하여 유치 공간상에 문제가 있다면 영구치가 나오지 못하거나 영구치 건강에도 영향이 생기게 되는 거죠. 우리 아이 치아 치료 안 하면 어떻게 되나요? 유치의 충치 치료가 늦어질 경우 충치로 인해 치아가 일찍 빠지면 심한 덧니가 생기거나.. 2022. 1. 31.
2022년도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일정 안내 제가 치과보험청구사 3급과 2급 자격증을 취득하고 벌써 해가 바뀌어 2022년도 시험 일정을 알려드리네요.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일정 이번달 16일에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실기 시험이 한 번 있었고 또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험 일정이 나와 있어서 그 내용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아래 표 에서와 같이 3급과 2급은 시험이 여러 차례 있으나 제가 올해 응시하고자 하는 1급 같은 경우는 1년에 단 두 차례만 있으니 날짜를 반드시 기억해야 하겠습니다. 치과보험청구사 시험 응시 자격 치과보험청구사3급 3급의 경우는 학력이나, 경력 제한이 따로 없습니다. 누구나 응시할 수 있으며 총 점수가 70점 이상이 되면 합격하게 됩니다. 치과보험청구사2급 2급시험은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 있으며 필기시험을 합격하면 실기 시험.. 2022. 1. 29.
크몽 전자책 승인완료 크몽 수수료는 어떻게 될까? 지난주에 블로그 포스팅을 통해 치과보험청구사 3급 요점정리 및 예상문제를 전자책으로 완성시키고 바로 크몽에 전자책 판매 신청을 하였다는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오늘은 크몽 전자책 판매 승인이 되었다는 기쁜 소식을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더불어서 크몽 단점 중에 하나라면 하나인 크몽 수수료율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크몽 전자책 판매 승인 크몽에서 늦은 밤 알림톡이 하나 왔습니다. 제가 등록한 치과보험청구사 3급 요점정리 및 예상문제 전자책이 판매 승인되었다는 기쁜 소식이었습니다. 알림톡을 받고서 바로 크몽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투몽 투잡 노하우 카테고리 담당자님께 연락이 와있네요. 제 전차책이 크몽 판매 승인이 잘 완료되었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아래 올려둔 사진은 크몽에서 교육, .. 2022. 1. 27.
치아 미백 치약 실제 효과 있을까? 환하고 하얀 치아는 사람의 인상을 밝고, 화사하게 보이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따라서 저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치아 미백 치료에 관심을 보입니다. 요즘은 그러한 필요를 반영하듯이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기능성 치약으로 미백 치약을 광고하고 판매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이러한 미백 치약들이 치아 미백에 효과가 있을까요? 먼저 치아 미백의 작용기전을 알아야 한다. 치아 미백은 과산화수소수의 화학작용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즉, 과산화수소와 우레아가 포함된 유기화합물 카바마이드퍼옥사이드가 분해되고 방출하는 산소가 치아 표면을 표백하여 미백 효과가 나타납니다. 미백 치약도 이와 동일한 원리로 진행이 됩니다. 미백 치약은 효과가 어느 정도일까? 치과 미백의 경우 미백의 주요 성분인 과산화수소수가 6%.. 2022. 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