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1113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이 도착했어요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시험을 치른지도 어느덧 두 달이 지났습니다. 합격 통보를 받고 자격증을 자택으로 택배 배송 시켜준다고 했기에 기다리고 있던 참이었거든요. 지난 주에 드디어 2급 자격증이 배송되어 왔습니다. 정말 2021년 7월, 그리고 8월 9월을 치열하게 공부한 보답이라 생각하니 너무 기쁘더라구요. 치과보험청구사2급 자격증서의 의미 자격증과 함께 안내문도 동봉이 되어 왔는데요. 안내문의 내용에 따르면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서는 치과보험청구사 2급 실기 및 필기 시험 합격자에게만 배부되는 것이며 이는 치과건강보험청구 업무처리능력을 인증하는 검증과정을 합격하였음을 증명하는 증서입니다.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 의무가입 치과보험청구사 2급 자격증 취득자는 대한치과건강보험협회 정회원에 의무 가입을 해.. 2021. 11. 30.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 2세대 ME0701 내돈내산 리뷰 워터픽이란 넓은 의미로는 치아에 고압의 물을 분사 시켜서 치아 표면을 깨끗하게 해주는 구강관리 보조용품을 가리킵니다. 허나 원래 워터픽이라는 구강관리보조용품이 상품으로 나와있으며 특정회사의 상품명이지만 통상적으로 위의 설명되어진 의미로 사용하는 제품들을 일컬을 때 사용하는 것이 보편적입니다. 이제 저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제 잇몸의 노화가 시작되어 잇몸이 조금씩 내려가고 치아 사이의 공간들이 드러나고 있습니다. 그러한 증상의 일환으로 치아 사이 공간에 음식물이 잘 끼게 되더라구요. 칫솔질 만으로는 제거에 한계가 있어서 워터픽을 사용해보자 마음먹었고 그 중 저렴하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나다고 알려진 샤오미 미지아워터픽2세대ME0701 을 구입하여 사용해 보고 리뷰해 보고자 합니다. 샤오미 미지아 워터픽2세대ME.. 2021. 11. 28.
자가치아 치아미백 치료방법 및 비용 치아 미백 치료는 치아 미백 약제를 이용하여 치아내부의 착색 부분인 유기질을 산화시켜서 치아의 색상을 밝게 해주는 술식입니다. 칫솔질이나 스켈링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 치아의 착색, 변색된 색을 원래의 하얀 색으로 돌아오게 하거나 더 하얗게 해주는 치료로 크라운, 라미네이트등의 보철 치료와는 다르게 치아를 깍아내어 손상시키지 않으며 치료를 진행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번 포스팅을 통해 치아미백 치료 방법 중 집에서 셀프로 할 수 있는 자가치아 미백치료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자가치아 미백치료란? 자가치아 미백치료(Home bleaching)는 치과의사의 지도 감독 아래 본인이 집에서 스스로 시행하는 생활치(Vital teeth)미백술이며 개인에 맞는 맞춤용 틀을 치과에서 제작해 본.. 2021. 11. 26.
태국 무격리 입국 준비 사랑하는 가족의 건강이 악화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한국에 급하게 귀국 후 슬프게도 사랑하는 가족을 허망하게 보내 드리고 한국에 남은 가족들과 시간을 보내며 태국에 다시 입국 준비를 하기까지 어림잡아 6개월의 시간이 흘러가는 듯합니다. 그동안 신랑이 태국의 회사업무를 한국에서 줌을 통해, 그리고 전화를 통해 계속 해오면서 태국 입국이 수월할 시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2021년 11월 부터 태국 입국시 코로나 예방백신 2차까지 접종 완료자는 접종 완료 후 14일이 경과하면 태국 입국 후 무격리가 될 수 있다는 공식 발표가 있었고 그래서 태국에 이제 들어갈 때가 되었구나 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현재 신랑이 태국에서 일 할 수 있는 노동허가증인 태국 워크퍼밋은 유효기간이 남아 있는 상태입니다. 허나.. 2021. 11.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