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811

스켈링으로도 해결이 안되는 잇몸 염증치료 방법은? 대한민국에서 치과 치료를 받는 이유 중에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잇몸 질환으로 인한 치과 진료를 받는 것입니다. 그래서인지 지난번 스켈링 관련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1년에 한 번 스켈링을 보험 비용으로 할 수 있도록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잇몸에서 피가 나고 잇몸에 통증을 느끼고 치과를 찾으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이미 잇몸 염증이 진행되었거나 잇몸 안에 치석과 염증 조직이 있는데도 증상을 못 느끼셔서 치과에서 잇몸치료를 받으셔야 한다고 권유해 드리면 그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시는 듯하여 안타까운 마음이 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잇몸 치료는 심각하지 않으면 잇몸위의 치석과 치태등을 제거하는 스켈링으로 가능하지만 이미 잇몸안에 치석과 염증 조직이 자리 잡고 있으면 스켈링.. 2021. 8. 31.
롯데 호치 자일리톨 캔디와 껌으로 치아 건강을 지켜보아요. 어제 포스팅에서 언급했듯이 7월 진행했던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을 통해 자일리톨에 대해 소개하면서 자일리톨 제품을 라이브방송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셨던 분들께 자일리톨 캔디를 선물로 보내드리는 이벤트를 기획하면서 자일리톨에 대해 저도 많이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접하게 된 자일리톨 제품에 대해 저 역시 여러 종류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직접 먹고 느낀 롯데 호치 자일리톨 캔디와 껌을 리뷰해보겠습니다. 제가 롯데 자일리톨 껌과 캔디를 알게된 경위는 함께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던 치과위생사 선생님의 소개를 통해서 입니다. 그 선생님께서 인연이 닿아있는 “충치예방연구회” 에서 소개하며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충치예방연구회는 구강건강교육 사업을 지역사.. 2021. 8. 24.
자일리톨의 효능과 올바른 자일리톨 적용법에 대해 알아보아요. 휘바휘바~ 자일리톨 이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저는 왠지 이 단어가 먼저 떠오르더라고요. 아마도 많은 분들도 그러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그러고는 그저 껌의 한 종류가 아닌가? 하고 생각을 하실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자일리톨은 우리의 일상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으면서도 또한 자일리톨의 정확한 효능과 제품의 종류가 어찌 존재하고 있는지 널리 알려지지는 않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오늘의 피드와 다음번 피드를 통해 지난 7월 진행했던 인스타그램 라이브방송을 통해 공유했던 자일리톨의 효능과 제가 먹어보았던 자일리톨 제품의 리뷰를 함께 해보겠습니다. 오늘은 우선 자일리톨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먼저 공유해보겠습니다. 자일리톨이란? 자일리톨이란 충치의 원인이 되는 산을 형성하지 않는 천연 소재의 새로운 감미료입니다. 핀란드.. 2021. 8. 23.
코로나백신 2차후기-화이자백신으로 교차접종을 마치고 왔어요. 제가 6월에 1차 코로나백신을 접종 할 때에는 제 나이의 성인의 경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으로만 접종이 가능했었습니다. 그러나 그후 연일 뉴스보도에서 화이자백신의 물량 수급이 늘어났다는 보고를 접하게 되고 또 얼마안가 교차접종이 가능하다는 뉴스보도까지 나오게되었었지요. 그러한 뉴스보도들을 보며 어어~이러다가 나도 교차접종 하겠는데? 하는 생각은 현실이 되었고, 어느덧 저도 코로나백신 2차 접종은 화이자백신으로 접종 한다며 교차 접종 대상자로 문자 통보를 받게 되었답니다. 그런데 그 후에 계속되는 후기들에서 화이자의 부작용을 읽어보고, 뉴스들을 보며 남자에게서 심근경색, 심장이상 등이 높게 보고가 되었다는 뉴스와, 주변분들이 화이자 백신을 접종하고 심장이 아파서 응급실을 실려갔다는등의 이야기를 들으니 쫄보인.. 2021. 8.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