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21/0610

책리뷰-일생에 한 번은 고수를 만나라 치과보험청구사3급 시험을 준비하면서 인스타그램으로 친분을 쌓게 된 치과위생사 선생님 한 분을 통해 랜선 독서모임이라는 것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분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 된 그 독서모임이 새로운 랜선 독서모임 회원을 모집 한다는 인스타그램 공고를 보게 되었고 랜선 모임이면 한국이 아니어도 상관 없잖아! 하는 생각이 들어서 지난 3월 한국에서 태국 입국 후 태국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태국 호텔에서 자가 격리 중에 그 모임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신청한 랜선 독서모임은 “정북쌤의 랜선 독서데이트” 였으며 소수정예로 한 권의 책을 한달에 걸쳐 읽으며 매주 한 번 랜선으로 2시간여동안 그 주에 읽은 내용을 통해 느낀 점들을 소통하는 모임입니다. 지금은 두번 째 책을 함께 읽고 있는데 어찌나 .. 2021. 6. 25.
구글애드센스 승인 후 핀(PIN)번호 입력 인증 인생사 새옹지마라고 했던가요. 수익이 별로 없던 저의 블로그에도 조그마한 희소식이 있어 그 이야기를 나누고 싶어 오랜만에 컴퓨터를 켜고 포스팅을 위해 글을 써봅니다. 그 희소식은 바로 제 구글애드센스에 핀번호가 부여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실은 얼마전부터 제 구글애드센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맨 위에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라고 무시무시하게 빨간 바탕의 글이 보이더라구요. 우여곡절 끝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고 지난 4월 구글애드센스 승인을 받아 구글광고를 개제하였음에도 4월 5월의 수익은 실상 미미하여 조금 실망하려던 찰나에 블로그 이웃분들 덕에 큰 힘을 얻고 다시 열심히 포스팅을 해봐야겠다 하던 상황이었거든요. 무슨 문제인가 싶어서 메시지를 확인했더니 핀번호가 부여되었고 그 핀번호를.. 2021. 6. 24.
해외입국자 자가격리-자가격리 물품수령부터 자가격리면제를 받은 이야기 한국에 도착한 날부터 바로 가족을 만나러 가지 못하고 코로나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 숙소로 돌아가서 정말 너무 지쳐서 저와 신랑은 쓰러져서 바로 잠부터 잤어요. 다행히 가족들이 미리 준비해준 음식들이 냉장고에 있어서 배고픔을 해결 할 수 있었구요. 그리고 이틀이 지나자 자가격리 물품이 도착했습니다. 인당 한 박스씩 레토르트 식품과 위생키트라고 해서 알코올젤, 스프레이, 쓰레기 봉투, 체온계가 담겨져 있었습니다. 또한 그와 함께 자가격리 통지서 및 자가격리 수령증이 같이 동봉되어 왔으며 동봉 되어온 서류들을 작성하여 사진으로 찍어 자가격리 담당자의 핸드폰으로 보내면 되더라구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잠시 언급했듯이 저와 신랑이 한국에 급하게 들어온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이유는 시어머님께서 건강상의 문제가 생겼.. 2021. 6. 18.
태국에서 한국으로 입국-해외입국자 인천공항 입국절차 및 교통편과 입국 후 코로나 검사까지 어제 포스팅에서는 태국에서 한국 입국을 준비하면서 태국내에서 코로나 PCR검사 음성 영문 진단서를 받기 위해 눈물 콧물 찔찔 흘린 이야기를 해드렸었지요. 오늘은 태국에서 한국에 입국해서 보건소에서 코로나 검사를 받는 이야기까지의 여정을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태국은 여행객이 주 수입원인 나라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저희가 태국에서 한국으로 출국을 위해 찾은 수완나품 국제 공항의 모습은 참담하기가 그지없었습니다. 너무도 휑하고 사람이 진짜 없어서 너무 놀랐었습니다. 저희는 태국의 국항인 타이항공의 비행기를 이용하기 위해 예약하였고 출국 수속을 하기 위해 해당 데스크를 향했을 때에도 대기하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많이 놀랐습니다. 한국에서 태국으로 입국할 때에는 아시아나 비행기를 이용했었는데 안전거리 유지해야 .. 2021. 6. 17.